덴올 치트키, ‘배관관리’ 편 시청자 호평

2025.09.13 12:41:10 제1129호

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 배관 관리 케어 서비스 조명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가 공개한 신규 콘텐츠가 큰 화제를 모으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치트키는 치과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내용을 쉽게 풀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덴올은 지난 8월 28일 치과 ‘배관관리’에 대해 박명섭 원장(강남세인치과)이 실제 사례를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신규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병의원 인테리어에서 유지 관리는 심미성만큼 중요한 핵심으로 치과의 경우 침전물 등으로 배관 문제가 생기기 쉬워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골자다.

 

박명섭 원장에 따르면, 치과 배관은 매년 1~2회에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를 방치할 경우 배관 막힘에 따라 기계실 물참 현상을 비롯해 아래층으로 물이 샐 경우 보상금까지 변상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자체적인 관리가 어려울 경우 오스템 인테리어의 ‘배관 관리 케어 시스템’ 이용 시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는 내용도 소개했다. 오스템 인테리어의 배관 관리 케어 시스템은 배관 내시경 검사는 물론, 슬로지 제거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빠른 대응으로 2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덴올 관계자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치과의사들에게 인테리어와 관련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는 물론 각종 이벤트를 통해 정보도 얻고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