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튀르키예 첫 라이브 서저리 성료

2025.09.11 18:28:49 제1129호

즉시 식립 주제로 최신 이론과 디지털 워크플로우 시연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 아카데미 터키가 지난 8월 16일 터키 아다나에서 현지 파트너 두락덴탈과 함께 ‘Immediate Implant Surgery and Immediate Loading: Current Approaches and Digital Workflow’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터키에서 열린 덴티움 최초의 라이브 서저리 세션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술식 공유와 임상 시연으로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이론 강연 △핸즈온 트레이닝 △라이브 서저리의 세 단계로 구성됐다. Prof. Dr. Ufuk Tatli는 즉시 식립 및 즉시 부하의 최신 술식을 다뤘으며, Dr. Ali Mutlu Demiroglu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한 임상 적용을 소개했다. 또한 Dr. Ilyas Kurt는 즉시 로딩 관련 임상 경험과 프로토콜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라이브 서저리 세션에서는 덴티움의 대표 임플란트 ‘SuperLine 2’를 활용한 Immediate Implantation과 Immediate Loading이 진행됐다. ‘SuperLine 2’는 임플란트 설계 디자인과 표면처리기술 덕분에 발치 직후 잔존 골에 안정적으로 식립 가능하고, 초기 고정력이 뛰어나 Immediate Loading에도 적합하다. 이어 ‘Shining 3D의 구강스캐너’를 이용해 디지털 인상 채득 과정을 시연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철 디자인을 진행해 2시간 만에 임시 치아를 전달하는 Immediate Loading 케이스를 완성했다. 참가자들은 수술 및 보철 제작의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높은 현장감을 경험했다.

 

이 같은 실시간 교육은 현장감과 학습 효과를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덴티움 관계자는 “아다나에 속한 츄쿠로바 지역은 덴티움이 터키에 처음 진출한 상징적인 장소로 이번 세미나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최신 이론과 실제 임상 과정,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결합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 임상 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며 “터키 치과의사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학술적 지원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덴티움 아카데미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라이브 서저리 포맷 확대 △지역별 세미나 강화 △터키치과의사협회와의 학술 협력 △Key Opinion Leader 교류 확대 △SNS 콘텐츠 활용 등 후속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