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스트라우만 그룹의 임플란트 브랜드 앤서지(Anthogyr)가 주최한 ‘2025 앤서지 APAC 로드쇼 서울’이 지난 10월 25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순회하는 글로벌 로드쇼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제품 Axiom X3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임플란트 치료의 최신 트렌드와 임상 워크플로우 전략을 공유하며 호응을 이끌었다. 현장에는 15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하는 등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는 실전형 핸즈온 세션과 메인 강연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김희철 원장(더블유화이트치과)은 ‘Axiom X3 Guide 수술 적용법과 모델 서저리’를 주제로 X3 시스템을 활용한 가이드 서저리 프로토콜을 단계별로 시연했다. 이어 박시찬 원장(창원늘푸른치과)이 ‘Axiom BL 디지털 보철을 위한 스캔 핸즈온과 워크플로우’를 통해 구강스캐너 ‘시리오스’를 이용한 디지털 보철 과정과 MUA 워크플로우를 재현하며 주목을 받았다.
저녁 만찬과 함께 열린 메인 세션에서는 국내외 연자들이 X3 임플란트의 강점과 디지털 통합 전략을 다뤘다. 함대원 원장(이안맨하튼치과)을 좌장으로, 서상진 원장(예인치과)은 ‘Axiom X3 디지털 워크플로우 A to Z’를 소개했다. 이어 Dr. El Masri(벨기에)는 ‘Axiom X3: Versatility, Digital Integration, and Innovation for Modern Implantology’를 발표, 유럽 임상 현장에서의 All-on-X 치료 사례와 실전 적용 팁을 공유했다.
이번 로드쇼의 주인공인 Axiom X3 임플란트는 앤서지가 30년간 축적한 임상 데이터와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한 차세대 제품으로, 치조골 보존을 극대화하는 특허 디자인과 골밀도별 최적화 드릴링 프로토콜, 보철 호환성을 고려한 일관된 연결 시스템이 특징이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표지명 대표는 “앤서지는 스트라우만 그룹의 임플란트 브랜드로서 글로벌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적이면서도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세계적인 디지털 임플란트 트렌드와 실제 임상 노하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혁신적 기술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임플란트 진료의 수준 향상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