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재미 모두 담은 ‘즐거운치과생활’ 3월에 만나요~

2026.02.01 11:22:22 제1147호

지난 1월 27일, 발간 전 최종 편집회의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오는 3월 발간 예정인 ‘즐거운치과생활(이하 즐치) 2026년 봄·여름호’의 최종 편집회의가 지난 1월 27일 열렸다. 발간 전 진행된 마지막 점검 자리로, 콘텐츠 흐름과 사진 배치, 세부 보완 사항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각 콘텐츠의 배치 순서와 지면 구성 전반을 꼼꼼히 살폈고, 다양한 주제를 담은 만큼 독자가 부담 없이 읽고 자연스럽게 넘길 수 있는 편집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글의 밀도를 조절하고 사진 활용 비중을 높여, 읽는 재미와 시각적 집중도를 함께 확보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봄·여름호는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연령대별 치아 관리법과 소아 치아 물성 장애 등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치과 상식을 폭넓게 다루는 한편, 학습장애와 족저근막염 등 의학 정보도 함께 실어 독자의 전반적인 건강 이해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시행을 앞둔 통합돌봄지원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완화의료에 대한 이야기도 담았다. 여기에 여행 탐방기, 미술 작품 소개, 동네 책방 이야기 등 정보성과 읽는 재미를 모두 고려한 탄탄한 구성으로 기대를 모은다.

 

즐치 편집인인 서울시치과의사회 박지혜 공보이사는 “어느덧 현 집행부 위원회의 마지막 즐치 발간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양질의 콘텐츠를 위해 애써준 위원들께 감사하다”면서 “끝까지 한 걸음 더 힘을 보태, 독자에게 오래 남을 수 있는 좋은 책을 함께 만들어가자”며 위원들을 독려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