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임치원, 다음달 18일 학술대회

2019.07.15 16:28:50 제832호

모든 임상 ‘써머리’, 하루 만에 끝낸다!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선종·이하 이대임치원)이 다음달 18일 이대서울병원에서 ‘2019 치과종합 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루에 충분한 모든 임상 과의 요점정리’를 대주제로 펼쳐진다. 특히 지난 2월 이대서울병원 개원을 기념해 개최되는 학술대회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이주연 원장(세브란스치과)이 연자로 나서 ‘한국 치의학 역사를 통해 배우는 발전의 힘’을 주제로 학술강연의 포문을 연다. 이어 박정철 교수(단국치대), 김희진 교수(연세치대)가 각각 △덮지 않은 뼈, 골이 될까? 임플란트 동시 GBR의 예후 △앞서가는 임상치의를 위한 해부학 강의 등을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김성택 교수(연세치대)가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 치료에 대한 강연을 선보인다. 또한 이대임치원 김선종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서 약물관련 턱뼈괴사질환에 대한 내용을 다뤄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성상진 교수(울산의대서울아산병원), 김성오 교수(연세치대), 박지만 교수(연세치대),  정일영 교수(연세치대) 등이 △최신 디지털교정치료와 치아 맹출장애 진단 및 해결 △구강스캐너를 경제적으로 활용하는 임상팁 △근관치료 후에도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에 대한 임상적 노하우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사전등록은 다음달 14일까지며 5만원에 가능하다. 참가자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