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만나는 샤인학술대회

2015.03.25 21:44:47 제629호

‘접착의 실패와 과민증’…다음달 5일 부산 벡스코

샤인덴탈이 다음달 5일 올해 첫 전국 투어 세미나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샤인학술대회 in 부산’은 지난 2월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제9회 샤인학술대회’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서울에서 열린 샤인학술대회에서 탄탄한 학술 콘텐츠를 바탕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핵심 강연만을 엄선해 부산의 개원의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제9회 샤인학술대회는 모든 세션이 조기마감 되는 등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거웠으며, 학술대회 당일에는 900여 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하는 성공적인 학술강연의 장으로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지난 2월에 열린 샤인학술대회는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을 학술위원장으로, 총 8명으로 구성된 학술위원회가 6개월간의 릴레이 회의를 통해 강연 토픽을 엄선함으로써 탄탄한 학술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학술위원회는 개원의가 가장 궁금해 하는 엔도, 교정, 접착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각 세션 별로 공직 교수와 개원의가 파트너가 돼 학문적인 부분과 임상적인 부분이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해 관심을 모았다.


샤인덴탈 측은 “상대적으로 학술강연 참여의 기회가 적은 지방 개원의들에게도 보다 쉽고 편하게 샤인학술대회를 경험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샤인학술대회 in 부산’을 타이틀로 전국 투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따라서 다음달 5일 부산에서 열리는 샤인덴탈학술대회는 지난 2월 제9회 샤인학술대회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강연을 한데 모아 지역의 개원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선사할 예정이다.


‘샤인학술대회 in 부산’에서도 토론식 강연이 준비된다. 성무경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접착의 실패와 과민증-나는 이렇게 해결 한다’를 주제로 접착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에 앞서 최경규 교수(경희치대 보존학교실)가 ‘접착의 실패와 치아과민증의 극복’을 주제로 접착에 대한 실패 사례를 통해 최선의 접착제 선택과 적용, 과민증 등을 설명하는 강의를 펼친다.


이어 최상윤 원장이 ‘접착의 성공, 나는 이렇게 시도 한다’를 주제로 강의하고, 뒤 이어 질의응답과 함께 토론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유준상 원장(U dental hospital) 홍종락 교수(삼성서울병원 구강외과)등이 강연에 나선다.


한편, 샤인덴탈 측은 샤인학술대회 등록비 전액을 치과대학에 기부한다. 참가자는 온라인 사전등록 시 기부를 원하는 치과대학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템포러리 크라운 ALU:CAP 교환 쿠폰을 증정하고, 덴탈비타민 회원에게는 전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Dv Point’ 30,000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 02-774-4503,2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