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교정 발전적 견해 집합

2015.04.27 16:19:16 제634호

지난 11일, 선수술교정학회 심포지엄

대한선수술교정학회(회장 황현식·이하 선수술교정학회)가 지난 11일 연세대학교에서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경승현 원장(삼성블루치과), 이장열 원장(스마일어게인치과), 임성훈 교수(조선치대), 김성식 교수(부산치대) 등이 연자로 나서 ‘선수술교정에서의 발치와 비발치’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이어갔다.

 

선수술교정학회는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가 발치와 비발치이지만, 이를 넘어서 양악수술과 편악수술, 그리고 일반적인 수술교정과 선수술교정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펼쳐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를 위해 각 영역에서 명망 높은 연자를 섭외, 비판적인 논의가 이뤄지도록 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하이라이트는 백형선 교수(연세치대), 김정기 교수(전북치대)가 좌장으로 참여하고, 이상휘 교수(연세치대)와 오창옥 원장(스마일어게인치과)이 패널로 참여한 디스커션이었다. 실제 증례를 두고 펼쳐진 디스커션은 여러 가지 옵션의 치료계획이 나름대로의 근거와 함께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선수술교정학회는 오는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연세치대 주관으로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