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브랜드’임플란트 치과 만들기

2015.05.26 14:17:54 제637호

KAO 춘계학술대회, 오는 31일 전경련회관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양수남·이하 KAO)가 대한치과의사협회 분과학회 인준을 기념하는 춘계학술대회(대회장 조영주)를 오는 3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1등 브랜드가 되는 임플란트 치과 만들기’를 대주제로 삼고, 총 4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별로 각각 2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첫 번째 세션은 ‘치과 의료보험과 만나는 임플란트’로 나성식 원장과 김도영 원장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나성식 원장은 ‘치과의료보험에 들어온 금연진료의 효율성’을, 김도영 원장은 ‘임플란트 치과의료보험의 실제’를 각각 다루게 된다.


두 번째 세션에 나서는 정문환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 부작용 극복 방법을 다루고, 박휘웅 원장은 임플란트 보철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임상가가 꼭 알아야 할 임플란트 수술적 술식’을 주제로 한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부규 교수와 구기태 교수가 강연을 펼친다. 이부규 교수는 ‘임플란트를 위한 조직공학·재생의학의 현재와 미래’를, 구기태 교수는 ‘임플란트를 위한 발치 및 발치와의 처치’를 각각 강연할 계획이다.


이날 마지막 세션은 ‘임상가가 꼭 알아야 할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을 주제로, 임영준 교수가 ‘교합과 연관된 임플란트 Biome chanics’를, 김우현 원장이 ‘상악 전치의 임플란트에서 Asymmetric Blcak Triangle 해결’을 강연할 예정이다.


KAO 측은 “인준 이후 열리는 첫 학술 행사로 회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AO 춘계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된다.

◇문의 : 02-862-2875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