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월드 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

2015.07.06 16:28:09 제642호

5년간 최대 75억원 R&D 지원 혜택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이 World Class(월드클래스) 300기업으로 선정됐다. 월드클래스 300은 오는 2020년까지 세계적 기업 300개를 육성하기 위해 성장 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국가지원 사업이다.


월드클래스 300 선정 기준은 글로벌화, 매출처 독립성,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 고용효과 등으로, 메가젠은 이번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됨에 따라 R&D 중심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인정받은 셈이다.


메가젠은 앞으로 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정책 금융기관 등으로 구성된 20개 지원 기관 협의체를 통해 △연구개발 △해외진출 △인력 △금융 △경영 컨설팅 등에 관한 맞춤형 종합 지원을 받게 되며, 향후 5년간 최대 75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받는다.


메가젠 관계자는 “월드클래스 300을 통해 수출확대 및 기술 확보, 투자, 경영혁신 등 4가지 전략으로 디지털 시장 매출 국내 1위 기업으로 목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메가젠은 대륙별 R2 센터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망의 확충을 통한 수출 증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Digital Dentistry Platform 구축으로 세계 치과 시장에서 기술력을 선점하고, 공장 증설을 통한 생산기반 확충, R&D 투자를 통한 미래 기술 확보 등 다양한 세부 계획을 세우고 있다.


관계자는 “메가젠은 Xpeed 표면처리 기술로 임플란트 종주국인 유럽 시장에서 큰 마켓 셰어를 가지고 있고, R2 IMPLANT 시스템 등을 통해 ‘디지털 실용주의’를 실현해 향후 디지털 치과 시장에서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확실한 로드맵을 제시했다”며 “이런 점이 월드클래스 300 기업의 취지와 부합해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메가젠 박광범 대표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진정한 월드클래스 수준의 기업의 반열에 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주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메가젠은 월드클래스 300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한 달 동안 Eureka R2 Clinical case book 증정 및 Meg Inject 제공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가젠은 대표번호 1855-2285로 제품 상담을 할 경우 메가젠 R2 IMPLANT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 증례가 수록돼 있는 ‘Eureka R2 Clinical case book’을 무상 증정하며, 300만원 이상 계약 시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은 스마트 무통마취기 Meg Inject을 제공한다.


한편 메가젠은 월드 클래스 300 선정이 있기 전 중소기업청이 추진하는 한국형 히든 챔피언 육성사업에서 최우수 ‘가’ 등급을 받아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 공모사업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성과 수출역량을 겸비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월드클래스 300 기업후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메가젠은 이번 선정으로 3년간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 등 수출마케팅과 글로벌 유망과제에 최대 11억 원을 지원받게 되며, 지원금과 별도로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수출금융 관련 다양한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됐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