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바이오, 2015 ICQ 참가

2015.08.06 16:52:44 제646호

앞선 기술 큐레이, 세계가 공유

(주)올인원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달 4일부터 7일 네덜란드에서 개최된 ‘2015 ICQ’에 참여하고 돌아왔다.


ICQ(International Conference on Qray)는 플라그 형광검사법 큐레이(Qray)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세계적인 모임으로, 매년 워크숍을 개최해 큐레이 연구성과와 활용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올해도 큐레이 최초 개발사 인스펙터(Inspektor Research Systems bv)의 본부가 위치한 네덜란드 Ullerberg로 모여 대회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는 세계 각지 큐레이 연구자들의 다양한 주제 강연이 펼쳐졌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김백일 교수(연세치대 예방치과학교실)가 ‘New applications of Q-ray in dentistry(치의학에서의 새로운 큐레이 접목법)’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큐레이의 우식 예방 활용 가치, 큐레이 임상 활용의 경제적 효과, 미국의 치과 예방치료, 과테말라의 치과 영상촬영 활용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토론이 이어져 흥미로운 시간이 됐다.


올인원바이오 관계자는 “올해 ICQ 모임은 큐레이 활용에 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의 연구 발표 및 강연들로 준비돼 유익한 자리였다”면서 “지난해에 비해 다양한 국적의 많은 큐레이 연구자 및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적인 기술 큐레이의 입지를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교류를 통해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