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가 이번에는 전신질환과 구강건강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CBS 음악 FM(93.9Mhz)에서 방송되고 있는 대국민 구강건강 캠페인에서 심장병, 암, 치매 등에 영향을 주는 잇몸병을 소개하며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
이번 대국민 구강건강 캠페인에는 서울지부 김재호 부회장이 참여했다. 김재호 부회장은 지난달 29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CBS 방송국을 찾아 직접 녹음에 나섰다.
김재호 부회장은 “잇몸병은 심장병이나 암, 치매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합니다. 치아가 빠져서 씹는 힘이 약화되면 치매 발생률이 높아지고, 그 진행도 빠르게 됩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치매 없는 백세시대를 위한 구강건강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라며 철저한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김재호 부회장이 참여한 이번 대국민 구강건강 캠페인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전파를 탄다. CBS 방송을 통한 서울지부의 대국민 구강 캠페인은 오후 6시 58분에 시작된다. 동시간대 청취율이 높은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1부 마지막 광고에 삽입되며, 방송시간은 40초다. 서울지부는 한달 간격으로 캠페인 내용을 달리하는 등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