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 2017, 이번엔 ‘SINUS ATTACK’

2017.07.10 14:22:25 제737호

신흥, 오는 9월 3일 그랜드인터콘…라이브 서저리 등 새로운 시도

신흥이 9월 3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임플란트 국제 심포지엄 ‘SID 2017(SHINHUNG IMPLANT DENTISTRY 2017)’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SID 2017은 ‘SINUS ATTACK’을 대주제로, 상악동 처치 관련 시술 및 complication 극복사례 등에 관한 이론 강연은 물론, Live Surgery와 Consensus Conference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고수들의 임상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SID는 그간 △Extraction Socket △All About Maxilla △10대 합병증 △Hello GBR 등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주제와 깊이 있는 강의로 명품 임플란트 심포지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SID 2017에서는 처음으로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라이브 서저리는 그동안 신흥이 주최한 ‘Sinus Hands-on Seminar’의 연자로 활동한 김현종 원장(가야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선다.


김 원장은 SIS SINUS KIT 개발자로, 이번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Lateral Approach’를 주제로 SIS SINUS KIT의 Sinus 시술에 있어서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ID 2017에서는 ‘Consensus Conference’를 새롭게 구성했다. 국내 여러 저명한 연자들이 그동안 쌓아온 본인만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고, Sinus 시술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ID 2017 조규성 조직위원장은 “매년 SID를 준비하면서 치의들의 입장에서 현장 중심의 주제를 다루고 이에 대해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를 고민해왔다”며 “이번 SID 2017도 참가자들이 집에 돌아갈 때 ‘Sinus 시술에 대한 개념이 완벽하게 정리됐다’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신흥은 강연 외에도 최신 기자재 정보를 한자리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마련될 예정이다. 강연을 통해 제시된 상악동 처치 관련 기자재 및 각종 툴, 그리고 신흥 임플란트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구성, 참가자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선사할 계획이라는 것.


한편 신흥은 올해도 등록비 전액을 치과계에 환원할 예정으로, 등록금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 : 080-819-2261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