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치과용 디지털 이미지플레이트 ‘RIOScan ’

2018.01.18 11:01:26 제762호

필름 현상 없이 편리한 이미지 획득~!

치과용 디지털 이미지플레이트 스캐너 ‘RIOScan(리오스캔)’이 화제다.

레이는 해외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RIOScan의 국내 판매를 지난해 본격적으로 확대한 바 있다. RIOScan은 필름 현상 없이 편리하게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리더기 본체와 이미지플레이트로 구성된 RIOScan은 이미지플레이트를 구강 내에 넣어 치아 상태를 촬영한 후 리더기를 통해 즉각 디지털화한다. 기존 구강센서와 달리 필름 현상 없이 단 몇 초 만의 스캔 과정을 거치면 손쉽게 이미지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상단부 터치 모니터로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두께가 얇고 유연한 이미지플레이트는 작은 구강 내에서도 촬영하고자 하는 위치에 맞는 최적의 포지셔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이물감을 주지 않아 편안한 상태에서 촬영할 수 있다. 촬영 부위 및 목적에 따라 0부터 4까지 플레이트 크기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해상도로 맞춤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수천 번 재사용이 가능할 정도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고해상도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영상 촬영 시에는 General, Endodontic, Periodontic 등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레이 관계자는 “RIOScan은 현재 치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대부분과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며 “첨단화된 기능뿐 아니라 병원에 어울리는 컴팩트한 디자인 역시 자랑거리”라고 말했다.
레이의 RIOScan은 국내 파트너사 힐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후 2년까지 A/S를 받을 수 있다.

◇문의 : 1566-7328(제주 포함)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