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관치료학회 춘계, 다음달 1일 개최

2018.03.08 15:14:10 제768호

세계근관치료학회 사전등록자엔 3만원 바우처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김의성·이하 근관치료학회) 제52차 춘계학술대회가 다음달 1일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성공적인 근관치료를 위한 최신지견 공유’를 주제로, 저명연자의 폭넓은 강연이 펼쳐진다.


먼저 오전 시간을 채울 ‘적절한 근관형성을 위한 당신의 선택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NiTi file 사용의 모든 것(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 △근관치료의 최고의 무기 hand files(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 △개원가에서 터득한 엔도 팁(유기영 원장·서울탑치과) △NiTi file이 root crack을 만들 수 있나(곽상원 교수·부산치대)의 강연과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MTA 사용의 최신지견’을 다루게 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송민주 교수(단국치대), 손원준 교수(서울치대), 금기연 교수(서울치대)가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근관치료학회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런치세미나도 기획하고 있다. 최근 소개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실습해볼 수 있는 핸즈온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선착순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개방해 보다 풍성한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자와 참가자가 소통하는 학술대회’를 표방하며, 강연주제에 대한 회원들의 궁금증을 미리 접수하고, 학술대회 후 1~2일 내 이메일로 답변을 전달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석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한편, 세계근관치료학회 서울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근관치료학회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춘계학술대회 등록자 중 세계근관치료학회에 사전등록 한 회원에 대해서는 춘계학술대회 당일 전시부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바우처를 제공하며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계근관치료학회는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세계학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국내 근관치료학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