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 원장 베트남서 MTA 설파

2018.12.20 17:57:22 제806호

베트남 하노이치대 초청 강연


바이오엠티에이 대표인 유준상 원장(유치과병원)이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치과대학에서 ‘Future Trends in Dentistry’를 주제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 초청돼 강연을 펼쳤다.


이번 유준상 원장 초청 강연은 하노이치과대학 Tong Minh Son 학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새로운 술식을 소개하고 강연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베트남 치과의료 기술의 발전을 위해 바이오엠티에이 개발자를 직접 초청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준상 원장은 강연에서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수경성 바이오 세라믹을 이용한 순방향 근관 밀폐술’에 대해 다뤘다. 유 원장의 강연은 MTA를 이용한 근관 밀폐술에 대한 방법과 지난 12년간의 연구에 대해 invitro와 invivo 결과가 주요 내용이었다.


이날 강연에는 약 350명의 하노이치과대학 학생 및 교수와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강연장을 가득 메웠으며, 강의 후 전시부스에서는 해당 술식을 직접 핸즈온을 통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유준상 원장은 “앞으로 치과분야는 자연치아 살리기 위한 regenerative 개념의 치료 방향으로 발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