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러덕트] 신성치과기재 'LM-Instruments'

2019.01.30 15:00:52 제810호

한 번 잡으면 놓고 싶지 않은 편안함
인체공학적 실리콘 핸들, 규격화된 컬러 코팅으로 편안한 진료 도와

한 번 잡으면 놓고 싶지 않은 편안함
인체공학적 실리콘 핸들, 규격화된 컬러 코팅으로 편안한 진료 도와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구를 꼽는다면, 바로 스케일러와 큐렛일 것이다. 때문에 이들 제품은 무엇보다 사용하기 편안해야 한다. 이러한 철학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LM-Instruments’다. 46년의 역사를 가진 핀란드 기업 LM-Instruments Oy가 제조한 ‘LM-Instruments’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북유럽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명품 큐렛이다. 여기에 인체공학적 편안함을 뛰어넘어 기능적 부분까지도 흠잡을 데가 하나 없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편집자주]

 

 

최적의 그립감 선사

신성치과기재가 유통하고 있는 ‘LM-Instruments’는 술자의 편리함에 특화된 인체공학적 치과기구다.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구가 스케일러와 큐렛인 만큼, 무엇보다 편안해야 한다는 것이 제조사, LM-Instruments Oy의 철학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LM-Instruments’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바로 실리콘 핸들이다. 뛰어난 그립감, 효율적 디자인, 그리고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핸들은 특수 소재를 사용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힘이 크게 들지 않아, 술자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데 기여한다. 또한 두꺼운 핸들은 미끄러짐이 덜하고 손에 착 감겨, 시술의 민감성을 높여 준다.

 

이러한 ‘LM-Instruments’의 특징은 유저들의 평가후기에서도 잘 드러난다. 후기를 살펴보면, △두꺼워서 사용하기 좋다 △손에 잘 잡히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그립감이 좋고 미끄러짐이 적다 △손의 피로도가 확실히 적다 등 인체공학적 설계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외에도 소음방지를 위한 최고급 실리콘 재질과 기구가 굴러가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롤 디자인까지 적용되는 등 LM-Instruments Oy만의 섬세한 기술이 돋보인다.

 

규격에 따라 컬러 달리해 손쉬운 구분

규격화된 컬러 코팅으로 손쉽게 기구를 구분해 사용할 수도 있다. 기존의 경우 스케일러와 큐렛 사용 시 다양한 규격을 구분하기 위해 일일이 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LM-Instruments’의 경우 규격에 따라 컬러를 달리해 별도의 확인 과정 없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스타일리시한 색상 구성은 술자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부수적인 작용도 한다.

 

 

얇고 날카로우면서도 뛰어난 강도 자랑

큐렛의 본기능을 소화하기 위한 날의 강도 역시 매우 뛰어나다. 여기에는 우수한 내마모성을 자랑하는 DuraGradeMAX steel이 적용됐다. 이와 관련 ‘LM-Instruments’의 유저인 송현종 원장(순천한국병원)은 “큐렛의 날이 얇으면서도 탄성이 매우 좋다. 큐렛의 경우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두께를 가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보철물 하방 등에 삽입할 경우 두께로 인해 쉽게 삽입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LM-Instruments’은 날이 매우 얇으면서도 강도와 탄성이 뛰어나 부러지지 않고 효과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타사 제품의 큐렛과 ‘LM-Instruments’의 날을 비교해보면, 두께 차이를 확연하게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유저들의 찬사 쏟아져

유저들의 반응도 역시 뜨겁다. ‘LM-Instruments’는 덴탈비타민 포털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DV Best of the Best 2018 베스트 셀러 어워즈’에 후보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특유의 뛰어난 그립감과 편안함, 그리고 시술의 효율성 등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라는 호평이라는 대다수를 이뤘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