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치과연구회, 11월 10일 국제학술대회

2019.09.22 19:14:56 제840호

포괄치료에서 교정의 역할은?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가 주최하는 2019 국제학술대회가 오는 11월 10일 서울대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포괄치료에서의 교정의 역할’을 대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일본, 대만, 그리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연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학술대회는 대만 연자 Luk의 ‘IDT에서 교정의 역할’ 강연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보철, 치주, 보존, 구강외과 등과 어떻게 협진해 나가야 할 것인지, 교정의사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다루게 된다. 일본 포괄치과연구회 Kenji Fushima 회장은 ‘성인 교정에서의 치주평가’에 대해, Junji Sugawara 원장은 ‘Simultaneous Distalization of Bimaxillary Morals in Adult’에 대해, Kenji Ojima 교수는 ‘인비절라인을 이용한 Deep bite tx’에 대해 다룬다. 이 외에도 미국의 R.Nanda는 성인을 대상으로한 IDT 치료에서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biomechanics를 주요 내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연자로 나서는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은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에 대해, 백운봉 원장(스마일위드교정치과)은 ‘Moral protraction-Ⅱ:사랑니와 관련 연구들’을 주제로 Moral protraction이 IDT치료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전윤식 교수(이화여대 교정과)는 ‘이제는 와이어 교정시대를 열자’ 강연을 통해 중장년층의 전치부 부분 교정치료에 있어 브라켓을 대체할 만한 대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 이철민 회장은 “포괄치과연구회는 ‘환자 중심의 협진치료로 최상의 치료결과를’을 모토로 지난 2015년 발족한 이래 국내외 정기 학술집담회를 진행해왔다”면서 “세계 교정학계를 이끌고 있는 미국의 R.Nanda, 일본의 Junji Sugawara 등 유명한 해외 연자들이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의 사전등록은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