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이 김도영 원장(김&전치과)을 초청, 임플란트 연수회를 개최한다. 신흥연수센터에서 오는 28일 시작해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김도영 원장 초청 임플란트 연수회’는 철저하게 개원의 입장에서 임플란트 수술에서 보철까지 전과정을 다룬다.
이번 연수회는 환자 진료 시 실제 부딪히게 되는 여러 문제점과 그 해결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김 원장은 기획 의도에 맞게 실질적인 임상 팁을 바탕으로 진료 전반에 걸친 전체적인 과정을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따라서 처음으로 임플란트를 시작하거나 기초부터 다시 연마하고 싶은 임상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회 첫날인 28일에는 Diagnosis & Treatment Planning 및 해부학적 고려사항과 Radiographic & surgical stent 등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된다. 두 번째 시간인 29일에는 Site preparation(drilling)&implant placement와 Flap design & suture technique 그리고 Surgical complications in implant dentistry 등에 대해 살피게 된다.
이번 연수회는 임플란트 식립부터 연조직처치 그리고 보철완성까지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지게 된다. 이에 김 원장은 One stage 및 Two stage surgery에 대해 다루고, 임플란트 보철물의 종류와 임플란트 biomechanics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효과적인 인상채득 방법과 어버트먼트 선택 요령 그리고 인상채득과 모형제작 실습 등도 진행한다.
김 원장은 마지막 시간에 Jaw realtion record registration과 임플란트 보철물의 design 및 교합, 임플란트 보철물 장착 시 고려사항, Prosthetic complications and its management, 임플란트 시스템 비교분석 및 선택 팁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의 080-819-2261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