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NEW] 메타바이오메드 ‘세라실’

2020.05.18 14:58:13 제872호

MTA 실러 구매하면 코어레진이 무료!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SIDEX 2020에서 ㈜메타바이오메드의 신제품이 전격 공개된다.


메타바이오메드는 SIDEX 전시 기간 동안 MTA ‘세라실(CeraSeal)’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세라실은 Calcium Silicate 성분으로 근관 내 조직에 최적의 생체적합성을 제공하며, 높은 pH 특성으로 근관 내 박테리아를 제거해 항균성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라실의 칼슘실리케이트 성분이 구강 내 수분과 반응해 칼슘하이드록사이드 결정을 형성, 충전물과 덴틴 사이에 완벽한 실링을 제공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세라실은 수축, 팽창이 없는 체적안정성으로 박테리아의 침투로부터 보호해주며, 1 Cone Obturation이 가능하다. 세팅타임이 짧아 불충분한 중합 시 발생하는 Wash-out 현상을 방지하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개원가에서는 “세라실은 조작이 편하고 경화가 적당해 만족스럽다”, “세라실 일부가 치근단공으로 넘어가더라도 환자가 통증이나 저작 시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없을 만큼 생체친화적이다”, “실러가 변색되지 않고 하얗게 유지되는 점이 좋다”, “점도가 적당해 조금 짧은 마스터 콘에서 페이턴 시 확보대로 실러가 잘 따라들어간다. 환자의 한두 번 내원으로 근관치료를 마치는 데 도움이 됐다”는 등의 호평이 일고 있다.


메타바이오메드 제품 판매를 맡고 있는 메타비전은 SIDEX 전시 부스에서 세라실(7만7,000원) 1개 구매 시 듀얼큐어 코어레진 넥스코어(7만원·9g×2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대학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넥스코어(NexCore)’는 방사선불투과성이 높아 시술 과정에서 환자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우수한 불소방출효과로 2차 우식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 화학중합에 따른 굴곡강도 값이 높을 뿐 아니라, 굴곡계수 또한 덴틴과 유사한 값을 나타낸다.


메타비전 임기훈 대표는 “‘세라실’은 해외에서 1,000건 이상의 시술을 통해 검증된 제품으로서 인체에 무해해 치근단 아래에 흘러 들어도 걱정이 없다”며 “일반적으로 고가라는 인식이 있는 MTA를 이번 SIDEX에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