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크린텍, 소형 고압 증기멸균기 ‘NCT-NS-01’

2020.07.20 13:57:42 제880호

한 번 조작으로 빠르게 멸균! 안전성도 OK!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뉴크린텍의 소형 고압 증기멸균기 ‘NCT-NS-01’이 화제다.


‘NCT-NS-01’은 특허받은 히터 분리 구조가 적용돼 증류수를 멸균기 본체 내부의 챔버에 소량 공급하고 빠르게 고온고압 증기를 발생시켜 핸드피스 및 각종 수술용 인스트루먼트를 최소 5분 안에 멸균한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전력도 6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뉴크린텍은 “일반 수술용 인스트루먼트 멸균은 일반 트레이를, 핸드피스 버 및 초소형 부품의 멸균은 별도의 버 트레이를 사용하면 된다”면서 “핸드피스 멸균은 특허받은 핸드피스 전용 트레이를 사용해 핸드피스 내외부에 고온고압 증기가 침투함으로써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간단한 조작법도 눈에 띈다. 본체 상단 도어를 개방해 일반 트레이나 핸드피스 전용 트레이에 의료기구를 거치한 후 멸균기 본체에 넣어 버튼 하나로 작동시킬 수 있다. 뉴크린텍은 “PID Feedback Control 및 Auto-Tunning으로 작동되고, 정밀한 온도·압력 제어를 통해 완벽한 멸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200mm(W)×496mm(W)×400mm(D))로 기존 치과에서 사용하고 있는 멸균기 범용장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고장 발생 시 내장된 자기진단 시스템이 자동 진단 및 에러 표시, 시스템 중단을 시행하는 스마트 멸균기로서 눈길을 끈다.


뉴크린텍은 “핸드피스 및 각종 인스트루먼트의 멸균을 빠른 시간 내에 시행해 의료기구 사용 회전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 ‘NCT-NS-01’으로 멸균 시 환자 간의 2차 감염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다”면서 “식약처의 성능 검사 및 품질 관리기준을 통과한 제품으로 각종 인증과 허가, 특허를 획득했다. 멸균 성능 및 안전성이 검증된 소형 고압 증기멸균기”라고 강조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