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학회 ‘나이벡 JPIS 우수논문상’ 제정

2020.08.14 09:59:38 제883호

치주학회-나이벡 우수논문 지원 위한 MOU 가져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이하 치주학회)와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지난 4일 ‘나이벡 JPIS 우수논문상’ 지원에 관한 업무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치주과학의 학문 발전과 대한치주과학회 공식학술지(Journal of Periodontal and Implant Science, JPIS)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나이벡 JPIS 우수논문상’을 제정한 대한치주과학회는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예정인 종합학술대회에서 첫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 상은 직전년도에 국내에서 JPIS에 게재된 눈문 중 우수논문을 선정해 3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전달하게 된다.

 

치주학회 구영 회장은 “올해 등재학술지 영향력 지수(impact factor) 평가에서 국내 치의학 SCIE 저널 중 최고로 높은 1.847의 점수를 받은 JPIS는 전체 치과계 국제학술지의 상위 50%(Q2) 이내 그룹에 JPIS는 속하게 됐다”며 “JPIS 우수논문상 제정을 계기로 빠른 시일내에 상위 25%(Q1) 그룹에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주학회 고문이기도 한 나이벡 정종평 대표이사는 “양 기관이 협력연구는 물론, 산-학-병-학회의 긴밀한 협조로 치과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JPIS가 세계 치주학문의 학술교류의 최고 중심에 우뚝 설 때 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펩타이드 융복합 치료기술 전문기업 나이벡은 서울치대에 소재한 한국연구재단 지정 우수연구센터(ERC)의 연구결과를 상용화하고 국가지원의 결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됐다. 나이벡은 다양한 생리활성 생체재료, 골이식 소재, 치주염 치료제의 개발로 스트라우만 등의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와 파트너십도 맺고 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