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치과학교실 온라인 학술대회

2020.11.09 15:59:52 제894호

코로나 시대, 치과의사로서 역할은?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가톨릭대학교 치과학교실(주임교수 양성은)이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제18회 온라인 학술대회’를 연다.

 

‘코로나 시대, 치과 살리기’를 대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15개로 구성된 저명 연자들의 강연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영택 교수, 정재은 교수, 박종욱 원장 등이 연자로 나서 각각 △임플란트 주위염의 해결 △연조직이 편해 염증이 (잘) 안 생기는 abutment-implant interface △라미네이트 치료 시 단계별 치료법 등에 대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등록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5만원이다. 전공의, 공보의, 군의관, 가톨릭대 치과학교실 동문, 가톨릭대 임상치과대학원 동문은 3만원에 가능하다.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과의사 필수보수교육점수 2점을 포함한 4점이 인정된다.


김창현 학술대회준비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시대에 치과의사로서의 역할을 다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들로 마련했다”면서 “우리나라 치과의사로서 세계적으로 한 발 더 앞서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