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디지털 환경 업그레이드 4총사

2020.11.23 11:10:14 제896호

메디트, 메딧링크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메디트가 스캔데이터를 환자 상담에 사용하고 데이터 가공 효율도 끌어올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4종을 출시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진료와 기공환경에서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구강스캔데이터 또는 사진 이미지를 사용해 다양한 계측과 시각화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만족도 높은 환자 상담과 보철 진료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에 유료로 판매됐던 수준의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해 사용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은 ‘Medit Smile Design’이다.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환자의 안면사진을 이용해 진료 후 변화될 스마일 라인을 예측할 수 있고 상담에 활용도 가능하다. 다양한 템플릿과 툴을 사용해 손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어 심미보철 진료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Medit Ortho Simulation’을 통해서는 교정결과와 과정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기존 소프트웨어와 달리 스캔데이터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최대 3가지 치료계획을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치료계획을 환자에게 설명할 수 있다.  

 

치료를 통한 구강 내의 변화를 정확한 수치로 보여주는 ‘Medit Compare’도 출시됐다. 동일한 환자에서 채득된 여러 시점의 스캔데이터를 비교해 치아나 구강환경의 변화를 거리, 길이, 각도 등으로 측정할 수 있고, 색상으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변화 정도와 양상을 해석할 수 있다.

 

마지막 애플리케이션인 ‘Medit Crown Fit’은 실제 모델이 없어도 가상으로 보철물의 적합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공된 보철물의 스캔데이터와 디자인 데이터, 환자의 구강스캔데이터 등을 정렬해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풀 디지털로 제작된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찾을 수도 있어 보철 진료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피팅 등 체어 타임 감소에도 긍정적이다.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은 현재 메딧링크 PC용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메디트의 구강스캐너 ‘i500’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메디트 관계자는 “애플리케이션 4종 출시를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적인 상담, 정확한 보철물 제작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3D 데이터 활용에 창조적인 역량을 극대화시키고,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치과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