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위생사회, 실시간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

2021.07.01 13:39:55 제926호

감염관리 및 보험청구 교육으로 호응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유은미·이하 서울치위회)가 지난달 19일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보수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한 현장 보수교육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치위협이 마련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 약 160여명이 참여했다.

 

보수교육은 총 2개의 강연으로 구성, 첫 번째 강연은 안세연 교수(동남보건대)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치과감염관리’에 대해 다뤘다. 안 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치과 내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에어로졸 및 비말 확산에 의한 감염 위험성이 높은 치과 진료실에서 준수해야 할 방역지침 및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두 번째 강연은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이사를 맡고 있는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이 연자로 나섰다. 강호덕 원장은 ‘알면 힘이 되는 치과건강보험’을 주제로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임상지식과 놓쳐서는 안 될 보험청구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호응이 높았다.

 

서울치위회 유은미 회장은 “온라인 실시간 교유임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보수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하반기 보수교육은 더욱 철저히 준비해 치과위생사의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보수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