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R 시술의 치트키 EZ-GBR Kit

2021.07.30 11:37:37 제930호

네오, 술자 편의성과 GBR 성공률 향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의 EZ Fixing System이 GBR 시술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평가되며 개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EZ Fixing System는 안정적으로 멤브레인을 고정시켜주는 시술 방식으로, 다루기 어려운 티타늄 멤브레인을 원하는 부위에 고정시켜 골 이식부위의 볼륨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EZ-GBR Kit는 EZ-Fixing system의 핵심 제품으로 기존 GBR Kit 대비 술자의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EZ-GBR Kit의 가장 큰 특징은 EZ-Fixing Spacer를 통해 임플란트와 GBR 시술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2-piece 형태로 커버 스크루를 CTi-mem에 고정했던 것을 1-piece 원터치 방식의 커버 캡 형태로 단일화해 손쉽게 고정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사용방법 역시 간단하다. Bone Defect가 있는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EZ Fixing Spacer를 연결하고 GBR을 진행한다. 이후 본 볼륨 유지를 위해 Push Driver로 눌러 CTi-mem을 위치시킨다. 그리고 커버 캡을 체결해 고정한 후 Break Driver로 EZ Fixing Spacer의 뿔을 제거하면 된다.

 

EZ-GBR Kit와 함께 사용되는 CTi-mem은 네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커스터마이징 티타늄 멤브레인으로 세계 최초 특허제품이다. 과거의 티타늄 멤브레인은 생물학적 안정성이 우수하고 본 형성에 유리하지만, 사용이 까다롭고 제거가 불편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CTi-mem은 Bone Defect의 위치나 모양에 따라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하고 제품 동요도 또한 감소시켜 GBR 시술 시 볼륨 유지 및 골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네오 CTi-mem은 Bone Defect 크기에 따라 4가지 타입(A, B, C, E type)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GBR 키트에 사용되는 Tent 스크루와 Spacer에 사용할 수 있는 R 타입 15종, 그리고 EZ-Fixing 스크루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EZ 타입 18종으로 구성돼 있다. R 타입은 Spacer와 Tent 스크루를 커버 스크루로 고정할 수 있는 홀이 중앙에 있으며 EZ 타입은 EZ fixing 스크루 및 EZ fixing spacer의 원뿔에 끼어 고정할 수 있도록 별도의 스크루 홀이 없다.

 

네오 관계자는 “EZ Fixing System은 GBR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는 다양한 드릴과 기구로 구성돼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Pink Friday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1577-2885 또는 담당지역 영업사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