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부산여대 치위생과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 지정

2021.09.13 14:53:45 제935호

아이오바이오, 지난 8일 업무협약 체결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는 지난 8일 백석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 치위생과와 업무협약을 맺고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인 큐레이에듀지정교육기관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는 정량광형광검사 장비인 큐레이 영상장비와 분석프로그램을 갖추고 치위생과 학생 대상 온·오프라인 강좌가 개설된 교육기관과 협약 하에 운영된다. 이 센터를 이용한 학생들은 아이오바이오가 운영 중인 온라인교육플랫폼 ‘큐레이에듀(qrayedu.com)’를 통해 체계화된 정량광형광검사 강의를 수강하고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건강보험 청구가 가능해졌고, 많은 치과병의원에서 이용되고 있는 만큼 경쟁력 있는 예비 치과위생사를 양성한다는 의미도 더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백석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의 큐레이에듀케이션센터 지정을 시작으로, 지정교육기관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뤄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치과 관리 정보를 운영하는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