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럽, 멀티석션팁 개발 중…기대감 Up!

2022.10.31 11:27:44 제989호

석션프리 국내외 개원가 꾸준한 인기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석션프리’로 각광받고 있는 덴탈럽이 멀티석션팁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구인난이 심각한 치과 개원가에서는 스탭을 대신해 석션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석션프리 제품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덴탈럽은 이동형 석션프리에 이어 지난달에는 체어 고정형 석션프리 D.MATE를 출시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덴탈쇼에서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일본 수출도 활발히 진행돼 초기 물량을 소진하고 2차 출하가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기존 메탈석션팁과 일회용 석션팁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멀티 기능의 석션팁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덴탈럽 측은 “현재 개발 완료 단계에 있으며, 충분한 임상테스트를 거쳐 내년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해 기대를 모았다.

 

덴탈럽은 “치과계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진료보조인력의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석션프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당연한 결과”라면서 “치과진료 시 수반되는 석션이라는 단순 작업을 장비로 대체함으로써 지나치게 인력에 의존적이던 진료 시스템에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