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피플] 전국 8개치대재경동창회연합회 정경철 회장

2023.01.25 14:05:51 제1001호

“치과계 밝은 미래로 함께 갑시다”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전국 8개치대재경동창회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오는 2월 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403호에서 2023 재경연합회 학술대회, ‘eDEX 2023’을 개최한다. 3회를 맞이한 eDEX는 올해 전북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서봉직)이 주최한다. 이번 대회 조직위원장이자 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는 전북치대재경동문회 정경철 회장을 만나 올해 eDEX 2023에서 무엇을, 어떻게 보여줄지 미리 들어봤다.


Q. 이번 eDEX 2023의 캐치프레이즈는?
8개 치과대학 재경 동문들이 하나로 뭉쳐 ‘eDEX’ 학술대회를 개최한 지 어느덧 3회째를 맞이했다. 이렇게 뜻깊은 학술대회를 이번에는 전북대학교치과대학이 주최하고, 우리 동문들이 주관해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고, 또한 영광스럽다.

 

이번 3회 대회는 ‘Go to the Future Together!’를 대주제로 삼은 만큼, eDEX를 통해 치과계 미래를 내다보고, 또한 ‘다 함께 밝은 미래를 향해 걸어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Q. 지난 대회 이후 준비기간이 짧아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다
지난 2019년 지방 8개 치과대학 및 치전원 출신 재경동문회가 모여 재경연합회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뭉쳐 뜻깊은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대회를 치르지 못했던 해도 있었고, 지난해에는 7월에 개최한 바 있다. 애시당초 매년 2월 개최를 약속했던 만큼, 코로나 상황이 점차 호전되고 있다는 판단에 원래대로 일정을 잡다 보니 준비기간이 짧았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전북치대재경동문회 임원은 물론, 연합회 구성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차질없이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오히려 접근성이 좋은 코엑스를 개최지로 삼아 더욱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Q. eDEX 2023, 과연 어떤 것을 보여줄 것인지?
이번 eDEX 2023에는 19명의 연자가 필수보수교육을 포함해 치주, 근관치료, 임플란트, 디지털 등 개원가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8개 치과대학을 대표하는, 현재 활발한 임상과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물들이 연자로 나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학술프로그램은 △기본부터 제대로 다지기 △디지털 치과 나도 할 수 있다 △임플란트 최신 경향 따라잡기 △우리치과 경쟁력 높이기 △임플란트 합병증의 예방과 치료법 △임플란트 수술 마스터 등 총 8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Q. eDEX 2023에 기대를 거는 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
재경연합회 취지에 맞게 각 대학 출신 동문 중 우수 연자들을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는 만큼 동문뿐 아니라 많은 회원들이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치과계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코로나 시국이 어느덧 종반으로 다가가면서 많은 학회 행사들이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만큼, eDEX 또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그런 의미에서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많이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치과기자재 업체들에게도 지면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