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 중고생 치과의사 체험 프로그램 성료

2023.02.24 13:08:15 제1005호

‘제4회 진로체험 멘토링 캠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경희대학교치과대학(학장 정종혁·이하 경희치대)이 지난달 28일 치과대학 동문들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제4회 경희치대 진로체험 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캠프에는 치과대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 중고등학생 16명이 참석했다.

 

정종혁 학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캠프는 △김덕수 교수의 치과대학 소개 △신민찬 학생의 ‘치대생의 하루’ △홍성진 교수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치과보철수복’ △정준호 교수의 ‘양악수술의 모든 것’ △안효원 교수의 ‘치과교정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치과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홍지연 교수와 오소람 교수가 대학 및 치과병원 투어를 진행하며 치과대학과 치과진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인공피부를 이용한 봉합실습’과 ‘3D프린팅 된 치아의 복합레진 수복’ 등의 실습을 통해 치과진료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종혁 학장은 “경희치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해 치과의사에 대한 관심도와 경희치대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