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임플란트, 정확한 상담이 관건

2023.05.08 13:15:56 제1015호

덴탈스퀘어 오는 20일, 스탭 디지털 직무연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전문가 커리어매칭전문 ‘덴탈스퀘어’가 오는 2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글로메디스HRD 치과직무 교육과정인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치과직무연수’ 두 번째 세미나를 개최한다.

 

핸즈온 실습 중심으로 이뤄진 지난 첫 세미나에 이번 두 번째 교육에서는 임플란트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만큼 치과위생사들의 역할과 업무 영역 변화를 중심으로 관련 실전 직무교육이 이뤄질 전망이다.

 

‘데이터 기반 임플란트 정밀상담’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먼저 박지은 강사(이대목동병원)가 연자로 나서 상담자가 알아야 할 전문지식과 다양한 임플란트의 기본지식, 술식 및 부가수술에 관한 내용을 두루 다룰 예정이다.

 

박지은 강사는 ‘임플란트 정밀상담을 위해 상담자가 알아야 할 전문 지식’을 주제로 △임플란트의 다양한 옵션 개념 정리 △임플란트 합병증 상황별 핵심 정리 △임플란트 수술의 개요 등을 다룰 예정이며, 디지털 임플란트 전문 상담의 핵심 포인트를 짚어줄 계획이다.

 

또한 두 번째 강연은 유연주 강사(엘에이치과)가 ‘임플란트 환자 정밀상담 프로세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유 강사는 임플란트 환자 정밀상담 프로세스 설계에 대해 다루면서 상담 노하우와 환자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접점을 짚어줄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임플란트 전문상담을 위한 환자정보 수집과 활용하는 방법으로 ‘정밀상담을 위한 문진표 작성’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유 강사는 실제 사례를 통해 업무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어려운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케이스 분석과 실습으로 노하우를 전수해 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는 덴탈스퀘어 측은 “임플란트 분야는 치과 여러 분야 중 빠르게 디지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치과위생사 또한 전문 지식과 기술에 대한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다”며 “환자 상담 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위해서는 관련 업무 프로세스와 기술에 대한 이해와 습득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위생사들의 업무 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관심있는 이들이 보다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