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치과의사회, 회비납부-각종 행사 등록도 홈페이지서 가능

2023.05.08 13:29:15 제1015호

회원 편의-회무 효율 극대화 ‘기대’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이하 수원분회)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수원분회는 “새로 구축된 홈페이지는 회원 편의와 회무 효율을 높였다”면서 “각종 소식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새로운 소통의 창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비납부와 각종 행사 및 학술등록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비 결제와 행사참가 등 모든 업무 내역을 확인하고 영수증 출력도 가능하다. 벼룩시장, 공동구매, 학술집담회 다시보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과의사 회원뿐 아니라 병원회원, 기업회원으로 구분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치과 직원들은 각 병원에 부여된 아이디로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수원분회와 MOU를 맺은 업체들은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해 업체 소개와 홍보물 등을 게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병원검색서비스를 통해 수원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홈페이지 활용도를 높인다. 또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와 스마트폰 등 어떠한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최적화돼 모든 기기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윤범 정보통신이사는 “오랜 역사와 많은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수원분회인 만큼 누적된 데이터를 정리하고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전산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원분회 안윤표 회장은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회무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 하면서 모든 회무에 대한 회원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원들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보완, 관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게획인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