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인력 긴급지원팀 구성 매뉴얼 논의

2023.09.01 15:12:15 제1030호

서울시치과의사회 보조인력특위, 월례 회의로 사업 박차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서울지부) 보조인력사업특별위원회(위원장 조정근·이하 보조인력특위)가 보조인력 긴급지원팀 구성을 위한 논의를 구체화하고 있다.

 

보조인력특위는 지난달 28일 세 번째 위원회를 열고,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회원들의 요구도를 검토하는 한편, 위원회 차원에서 진행해온 서울시치과위생사회·간호조무사회와의 간담회, 인터넷 커뮤니티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내용을 공유하면서 현실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서울지부 차원의 긴급지원팀 인력풀을 구성키로 하고, 보조인력 긴급지원을 필요로 하는 회원치과에 즉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구인 치과 및 구직 스텝의 기본정보를 취합하는 방법과 원활한 운영을 위한 매뉴얼을 제작키로 했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보조인력특위 김석중 간사는 “직원들의 갑작스런 퇴사로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에게 최소한의 인력을 지원해 긴급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로 안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정근 위원장은 “결원으로 1인 이하의 스탭만 남게 된 회원치과를 대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탄탄한 인력풀과 매뉴얼을 갖추고 시뮬레이션을 거쳐 본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토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