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큐플란트, 시멘트리스 끝판왕 ‘CLS’ 출시

2023.11.27 15:35:18 제1041호

특허 디자인으로 스크루 풀림·파절 완벽해소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한큐플란트가 스크루 풀림과 파절현상을 완벽히 해소한 시멘트리스 시스템 ‘CLS’를 출시했다.

 

최근 임플란트 보철은 심미와 기능적 측면을 넘어 장기적 유지관리 차원에서 최종 보철물을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트렌드로 잡혀가고 있다. 또한 잔존 시멘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포착되고 있는데, 이러한 니즈를 모두 반영한 제품이 바로 스크루 타입 임플란트의 시멘트리스 시스템이다.

 

이러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 한큐플란트에서도 시멘트리스 시스템 ‘CLS’를 시장에 내놓았다. 특히 스크루 타입 시멘트리스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스크루 풀림과 파절현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특허 디자인을 채택, 차별화를 꾀했다.

 

‘CLS’ 디자인에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크루와 링크 상단의 홈이다. 일반적인 스크루 타입 임플란트는 스크루가 링크와 픽스처 속으로 들어가면서 체결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나사산이 있는 하단 체결부위의 힘으로 임플란트 보철을 지지하게 되는데, ‘CLS’의 경우 체결부위의 힘 외에도 스크루와 링크가 서로 밀고 당기는 수평적 힘까지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이런 역할을 하는 디자인이 바로 스크루와 링크 상단에 있는 홈이다.

 

‘CLS’는 스크루가 링크를 미세하게 옆으로 벌리면서 들어가도록 만들어졌다. 만약 홈이 없다면 일반적인 나사를 돌려 끼우는 것처럼 꽉 끼이기만 할 뿐 아무런 힘도 작용하지 않게 된다. 하지만 ‘CLS’는 링크에 4개의 홈이 있어 스크루가 밀고 들어오는 만큼 옆으로 벌이지는 수평적 힘이 작용하도록 설계됐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링크가 벌어지는 만큼, 스크루도 조여지는 힘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이 힘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할 경우 파절이 발생할 수 있는데, 한큐플란트는 스크루에도 2개의 홈을 파 스크루에 가해지는 힘을 안전하게 흡수하도록 했다. 즉 스크루와 링크 사이의 수평적 힘을 발생하도록 해 스크루 풀림을 방지하고, 그 힘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도록 스크루에도 홈을 파 파절현상도 효과적으로 잡았다는 게 한큐플란트 측의 설명이다.

 

특히 한큐플란트는 영업과 홍보 등 마케팅 비용 절감을 통해 ‘CLS’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큐플란트 관계자는 “수가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현 치과계 상황을 감안,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CLS’를 공급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