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코리아, 구강근기능 활용한 교정치료 노하우 대공개

2024.02.02 14:25:11 제1050호

2회 과정 이론-실습 세미나, 연자에 이은희 원장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GC코리아가 3월 17일과 4월 14일, 2회에 걸쳐 ‘구강근기능을 이용한 교정치료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론과 실습, 두 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강근기능요법(MFT,Myofuntional Teraphy)의 대가로 꼽히는 이은희 원장(바른해치과교정과치과)이 연자로 나서 강연을 펼친다.

 

구강근기능요법이란 치아를 감싸고 있는 구강주위근육의 힘과 균형을 맞춰 치료기간을 단축하고, 효과적인 교정치료를 가능하도록 돕는 운동요법을 말한다.

 

먼저 다음달 17일 연세대치과대학 서병인홀에서 진행되는 이론 세미나에서는 △구강근기능의 중요성 △구강근기능 훈련 △구강근기능을 이용한 교정치료 증례 등을 주제로 구강근기능 요법에 대한 개론과 임상증례 등을 공유한다. 이어 오는 4월 14일 마포구 GC코리아 덴탈컬리지에서 열리는 실습과정에서는 △MFT 개론 △실전 MFT Lesson 1~8 △구강근기능 이상 증례 등을 다루며, 1:1 실습으로 이은희 원장의 임상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GC코리아 관계자는 “MFT 운동요법을 교정치료와 병행해 치아를 이동시키면 잘못된 습관이나 올바르지 못한 구강근육의 기능이 개선돼 교정기간이 단축되고, 재발 위험성도 줄어 치료 이후 안정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능 훈련을 동반한 근본적 교정치료 강연으로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세미나 참가자 전원에게는 MFT 훈련도구와 수료증이 제공된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