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치과 공보의 직무교육 및 치주수술 연수회 성료

2024.02.02 09:19:42 제1050호

지난달 21일 치과 공보의 50명 등록, 교육 열기 뜨거워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가 지난 1월 21일 덴티움지식산업센터에서 공중보건치과의사(이하 공보의) 직무교육 및 치주수술 연수회를 개최했다. 강의와 핸즈온으로 교육 효과를 높인 이번 직무교육 및 연수회에는 50명의 공보의가 등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치주과학회 김남윤 부회장은 “공보의들이 평소 치과치료를 받기 어려운 지역사회 주민들과 국민들의 구강보건 향상에 앞장설 것을 당부드린다”며 “연수회를 통해 치주질환 예방 및 치료에 대해 많은 지식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직무교육은 단국치대 조인우 교수(치주과)의 강연으로 출발했다. 조인우 교수는 ‘치주수술의 이해’를 주제로 다양한 절개와 봉합법, 치근단변위판막술 및 치은이식술에 대한 강의와 실습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바통을 이어받은 김정현 원장(e튼튼치과)은 ‘임플란트 선택에서 식립까지’를 주제로 임플란트 선택기준은 물론, 환자의 만족을 위해 치주조직 재생 및 유지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과 식립 시 주의해야 할 임상 팁까지 구체적으로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직무교육은 민경만 원장(서울메이치과)의 치주과 의사로 살아온 삶과 진료방향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시로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전달됐으며, 교육에 참가한 공보의들은 “치주수술과 임플란트 술기를 직접 배우고, 실습까지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 “임상강연과 더불어 선배들의 진료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치주과학회는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와 ‘치주질환 대국민 홍보’를 위한 업무 협정식을 맺고, 이후 정기적인 공보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