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글로벌쉐어에 어린이치약 1,200개 기부

2024.02.16 13:36:02 제1052호

소외계층 아이들 구강건강 증진 노력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국내외 구호단체 글로벌쉐어(대표 고성훈)에 어린이 치약 1,200개를 기부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제니튼은 저소득가정 및 소외계층의 아이들이 올바른 치아관리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닥터제니키즈치약 등 어린이 치약을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글로벌쉐어를 통해 보육원 및 장애아동시설, 그리고 한부모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니튼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쪽방촌 도시락 나눔 봉사, 무료 치과진료 사업인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운영과 더불어 소외계층을 위한 제품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글로벌쉐어를 통해 지난 2021년부터 지속적인 물품 후원으로 지금까지 총 7,000개가 넘는 치약을 전달한 바 있다.

 

제니튼 권지영 대표는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소외계층 아동들이 올바른 치아관리를 통해 치아건강을 유지함으로써 큰 복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쉐어 고성훈 대표는 “소외계층 아동 중에는 충치가 생겨도 시기를 놓쳐 큰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다”면서 “제니튼이 기부해 준 물품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따스한 마음을 담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구호단체 글로벌쉐어는 지난 2017년에 설립된 비영리 구호단체다. 빈곤 아동, 한부모 가정,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기업과 적합한 수혜처를 매칭해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