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눈으로 보는 근관치료 세미나

2024.04.01 13:23:50 제1058호

오는 4월 21일 신동렬 원장 원데이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오는 4월 21일 서울 마곡 오스템연수센터에서 엔도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신동렬 원장(강남루덴치과)이 연자로 나서 와동형성부터 근관성형, 근관충전에 사용해야 할 기구와 접근법 등에 대해 다룬다.

 

세미나에서는 개인 맞춤형 교육을 위해 개인별로 1엔진, 1키트, 1모델을 제공, 이론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실습하도록 구성하는 것은 물론, 임상 가상체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개인별로 현미경을 제공해 술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예지성 있는 수술이 가능하도록 핸즈온이 준비됐다.

 

Reciproc & Endosonic blue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세미나의 특징이다. 비교적 손쉽게 근관치료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Reciproc 및 Endosonic blue를 이용해 근관 치료 시 편리함을 참가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임상 현장에서 환자에게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엔도 실습용 파일과 ENDO­SEAL MTA, CLEANICAL도 제공하는 등 예후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숙련도가 높은 신동렬 원장과 함께 근관 형성 및 충전을 효율적으로 하는 프로토콜을 이해하고 미세현미경을 통해 실습해 보는 등 근관치료의 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이 실제 임상에서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미세현미경, 엔진, 키트, 모델 등 모든 장비를 참가자들에게 개인별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