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4월 21일 학술집담회

2024.04.06 07:31:19 제1059호

‘평생 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건강증진’ 주제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이하 치과위생학회)가 오는 4월 21일, 상반기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는 ‘평생 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건강증진’을 주제로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연이 마련된다.

 

먼저 김동욱 부교수(연세치대)는 ‘구강암 환자 치료의 최신 경향과 치과 진료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로봇을 이용한 구강암 수술, 구강암 환자의 3차원적 연조직 재건과 치과 치료 시 고려사항 등을 다룬다. 이어 이삼선 교수(서울치대)가 ‘영상치의학 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를 주제로 치과 병의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영상의학검사의 정당화·최적화에 대한 규정과 방법을 알아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자료를 소개할 예정이다.

 

끝으로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는 ‘치과 진료 전 환자 문진을 통해 확인해야 할 약물’을 주제로 환자 문진을 통해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가 확인해야 하는 대표적인 약물들의 종류, 작용 기전 및 주의사항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4월 17일까지며,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