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움이 지난 1월 18일 광교 본사에서 필러·톡신 5번째 시리즈로 ‘Perioral Volume up combined with intra-oral injection’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노년층을 위한 구강 주변(Peri-Oral)에서의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필러와 보톡스 치료 콘셉트인 ‘Intra-oral Injection’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필러를 처음 접하는 참가자들에게 실제 시연 가이드를 제시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연자로 나선 정성민 원장(덴티움치과)은 필러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고 ‘Bone Contact’ 기법을 활용한 안전한 시술 방법을 소개했다. 이 기법은 필러를 뼈에 접촉한 상태에서 정확한 깊이와 위치에 주입해 더욱 안전할 뿐만 아니라, 효과도 장기간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고탄성 필러의 장점을 활용해 기존 시술로는 어려웠던 콧등과 코끝을 올려 정면뿐만 아니라 측면에서도 드라마틱하게 개선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어 조영단 교수(서울치대)가 연자로 나서 피부 시술을 위한 ‘Intra-oral Injection’ 기법과 블랙 트라이앵글 해결을 위한 잇몸에서의 필러 활용 및 볼륨 증대 기법을 소개하고, 실제 임상사례를 통해 그 효과와 적용법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두 연자는 히알라제를 활용한 필러 용해 시술방법과 함께 필러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히알라제를 적용해 필러가 분해되는 속도와 녹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미니 세션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론 강연의 이해를 더욱 높이고자 마련된 라이브 시연에서는 ‘Bone Contact’ 기법을 활용한 필러 주입방법과 필러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몰딩과정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시술 노하우를 익히고 즉각적인 결과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덴티움 관계자는 “1년간 지속된 세미나임에도 열띤 문의와 요청이 이어지며 세미나가 계속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덴티움만의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필러 시술 콘셉트를 전파해 나가겠다”고 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