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에 기부금 쾌척

2025.04.26 12:59:17 제1110호

취약계층 어르신 틀니 치료 위한 뜻 깊은 나눔 실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이하 부산지부) 나눔봉사단(이사장 윤희성)이 지난 4월 14일 부산지부 회관에서 한국남부발전으로부터 기부금을 전달받았다.

 

이번 기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진료를 받기 힘든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 특히 사각지대의 홀몸어르신들에게 틀니 치료를 지원하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부산지부 김기원 회장을 비롯해 나눔봉사단 윤희성 이사장, 배종현 후원회장, 차상조 운영위원장이, 그리고 한국남부발전에서는 류호용 디지털인프라실장, 서정수 인프라지원부장이 참석했다.

 

윤희성 이사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한국남부발전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틀니 치료는 단순한 시술을 넘어 존엄성과 자존감을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따뜻한 손길을 나누는 이 아름다운 여정에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남부발전 류호용 디지털인프라실장은 “경제적 사정으로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재능기부를 실천하는 부산지부 나눔봉사단과 뜻 깊은 사업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인구 고령화 위기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과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나눔사업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어르신 틀니 치료에 필요한 재료비, 부속품 구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나눔봉사단은 이를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무료 틀니 지원 및 구강보건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