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김선경·이하 서울시치과위생사회)가 오는 8월 30일 ‘치과위생사 리더십 기본역량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ESG 시대에 걸맞은 치과위생사의 리더십 역량 강화와 조직 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다. 직무 기술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치과위생사로서의 직업적 성장을 돕고, 소속 조직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순서로는 홍진민 대표(멘탈체육관)가 ‘강점 기반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갤럽 공인 강점코치이자 스포츠 멘탈트레이닝 전문가로, 참가자들이 갤럽 강점 진단(Gallup Clifton Strengths)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현장과 조직 내 리더십 발휘에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강점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 활용 전략도 제시, 단기적인 성과뿐 아니라 장기적인 경력 개발에도 도움을 준다.
이어지는 패널토크에서는 김수연·서혜원·이슬비 치과위생사가 각기 다른 진료 환경에서 리더 역할을 수행하며 얻은 통찰을 공유한다. 특히 △임상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경험 △팀워크와 후배 양성 노하우 △변화하는 치과 환경 속에서 리더로서 지켜야 할 가치와 역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리더십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살펴보고, 자신의 향후 커리어 방향을 설계하는 데 참고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교육은 8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역(회현역) 인근 이프라자빌딩에서 진행되고,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정회원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자에게는 갤럽 강점 진단과 공식 수료증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