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서치 보험교육 임박

2012.11.24 11:34:33 제519호

보험위 준비모임…정확하고 흥미있는 내용으로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위원회가 오는 28일 개최되는 보험교육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보험위원회는 지난 14일 준비모임을 갖고, 회원들의 요구와 그에 걸맞는 강연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한송이 보험이사가 연자로 나서는 이번 보험교육은 △개정된 치과건강보험에 대하여 △심사조정에 대처하는 요령 △현지조사와 자율시정제도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특히 “사설 보험강연이 활기를 띠고 있지만 현지조사 등 회원들에게 민감한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강연은 많지 않다”면서 “믿을 수 있는 정확한 내용, 그리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강연이 될 수 있도록 발전을 거듭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특히 보험청구에 길잡이 역할을 자청하고 나선 보험위원들은 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전화상담’을 활성화하고,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보험청구 관련 Q&A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 내년부터 적용되는 부분틀니 급여화에 대한 의견교류도 이뤄졌다. 지대치 포함여부가 쟁점으로 부각된 가운데, “지대치를 포함하는 것은 다른 보철항목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우려와 “환자들의 반감은 물론 회원들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반영해 포함해야 한다”는 의견이 맞서기도 했다.  

 

김영희 기자/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