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부터 청구까지 턱관절의 모든 것

2014.06.09 17:23:10 제593호

지난 1일, 측두장애학회 학술대회

턱관절 장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는 학술대회가 지난 1일 열렸다.

 

경희대 의료원에서 열린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전양현·이하 측두장애학회)가 춘계학술대회에서 마련한 좌석이부족할 만큼 많은 치과의사가 방문해 최근 블루오션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턱관절 물리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전양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턱관절치료의 기본인 물리치료를 토픽으로 잡았다”며“3가지 방법의 물리치료법과 보험청구를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턱관절 장애의 건강보험 코드인 가, 나, 다 방식을 소개하고각각의 장단점 및 다양한 교류 활동이 이어졌다. 안형준 학술이사는“턱관절 장애는 딱떨어지는 하나의 원인으로 설명될 수 없다”며“환자의 상황을 보고 치과의사가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학술대회는 임현대 교수(원광치대)의단순자극 요법을 시작으로 정선희 교수(부산치대)의 전기자극 요법, 박지윤 교수(서울치대)의 복합자극요법으로 이어졌다. 3가지의 턱관절 물리치료방법이 강연된 후에는 진상배 원장(메디덴트치과)의 턱관절 보험청구 강연이 진행돼 참가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측두장애학회 측은“턱관절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학술대회 후 발급되는 교육 인증서로 관심을 모은 것 같다”며“앞으로도 개원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연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수 기자 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