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치과 체질개선·경쟁력 강화

2014.06.09 17:25:54 제593호

의료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지난달 31일 성료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신호성·이하 의료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지난달 31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개최됐다.

 

‘치과경영, 위기의 시대에 전략을 논하다’를 주제로 펼쳐진 세미나는 동네치과 개원의들이 현재의 치과를 새로운 마인드로 변화시키고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 분야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는 치과의사들이 연자로 나서 동네치과 체질개선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박상섭 원장(리빙스톤치과), 옥용주 원장(내이치과), 이정우 원장(UIC시카고치과), 정기춘 원장(팀메이트치과) 등이 제시한 치과경영 및 환자관리 노하우, 행복한 치과의사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는 기분좋은 변화를 예고했다. 저수가 과잉경쟁에 내몰려있는 개원가에 ‘지역밀착형 동네치과’, ‘관리 중심의 동네치과’로 경쟁력을 다지는 노하우가 공개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치과계가 주목하는 경영기법을 전수하는 인기 연자들의 강연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는 더욱 높았다. 이어진 패널토의도 공통의 인식을 이끌어내며, 미래의 치과는 관리와 예방이 중심이 돼야 한다는 제안도 내놓아 관심을 모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감염관리협회, 대한치과감염학회 후원으로 개최된 특성을 반영, 감염관리방법에 대한 다양한 제안이 쏟아지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지견을 다룬 학술강연으로 다양성과 깊이를 더했다.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 및 임상적용을 위한 치과감염관리’를 주제로 한 강연장은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