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신개념 블록형 골이식재 ‘BonePlant’ 선보여

2019.05.16 13:47:57 제824호

개원의 및 바이어 관심 집중

 

SIDEX 2019에서 에스겔(대표 이재준)의 신개념 블록형 치과골이식재 ‘BonePlant’가 화제를 모았다.

 

BonePlant는 3Dimension-Channel Matrix의 블록 타입 골이식재다. 파우더 타입에 비해 정형화된 매트릭스 구조로 그대로 사용되거나 깨지면 삽입돼 볼륨 유지에 탁월하다. 또한 소실되는 양 없이 단단히 고정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깨지는 순간 Sealing 효과가 있으며, 95%의 기공률로 주위 Marrow Blood를 흡수해 우수한 골전도 및 골유도성을 보인다. 아울러 BonePlant는 GMP 인가, ISO 9001:2008 인증 및 안전성 실험 등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에스겔은 “BonePlant는 시술 부위에 흘러내림 없이 손쉽게 지혈하고, 혈액을 흡수해 Blood Matrix를 만든다. 또 손과 플러거를 사용한 간편 시술로 최소 절개, 시술시간 단축, 환자 통증 절감 등의 효과가 있다”면서 “어떤 동종골과도 잘 융합된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겔의 ‘EZ-Seal’도 개원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EZ-Seal은 알루미늄을 첨가하지 않고 육가 크롬, 비소, 니켈, 철, 망간 등 중금속 성분을 배제한 MTA 제품이다. 특히 조영제로 지르코니아를 사용해 변색 우려가 없으며, 칼슘 실리케이트 시멘트를 주성분으로 하면서도 약 1시간 이내로 경화시간을 단축시켜 더욱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MTA의 팽창률이 높으면 근관충전 시 치근단 파절을 일으킬 수 있는데, 수용성 Natural polymer를 첨가해 팽창하지 않아 치근단 파열의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더구나 소량의 Natural polymer 첨가는 paste 상태에서의 점성 및 흐름성을 높여 근관 내 삽입이 용이하도록 돕는다.

 

에스겔은 “EZ-Seal은 알루미늄을 구성성분에서 제외하고 근관충전재로서의 물리 화학적 요구조건을 맞춰 개발해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