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무선 구강스캐너 ‘프라임스캔 2’ 국내 공식 출시

2025.10.17 11:21:05 제1133호

덴츠플라이시로나, 오는 11월 16일 론칭 기념행사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츠플라이시로나가 오는 11월, 차세대 무선 구강스캐너 ‘Primescan 2(이하 프라임스캔 2)’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혁신을 이어간다.

 

프라임스캔 2는 클라우드 기반의 DS Core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무선 구강스캐너로, 별도의 전용 장비 없이도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스캔이 가능하다. 향상된 워크플로우 효율성과 확장된 진료 기능을 통해 치과의 생산성과 환자 만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프라임스캔의 속도, 정확도, 사용 편의성을 유지하면서도 DS Core와의 직접 연동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캔 데이터는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돼 진료 상담, 보철물 주문, 치료계획 수립 등을 언제, 어디서나 진행할 수 있다. 직관적인 클라우드 워크플로우로 치과 팀 내 협업 효율성을 높이고, 로그인만으로 최신 소프트웨어 환경이 자동 적용돼 별도의 업데이트 과정이 필요 없다.

 

프라임스캔 2는 환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진료 확장성을 높였다. 우식 탐지 기능이 추가돼 환자 상담 시 진단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며, DS Core의 Communication Canvas를 통해 스캔, X-ray, 구강 내 이미지 등을 한 화면에서 비교, 설명할 수 있다. 또한 SureSmile™ Simulator를 통해 예상 치아교정 결과와 치료 기간을 제시해 환자의 치료 결정을 돕는다.

 

 

덴츠플라이시로나는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16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판교에서 ‘프라임스캔 2 론칭 이벤트’를 개최한다. 약 3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덴츠플라이시로나 글로벌 디지털 인상 솔루션(Digital Impression Solutions) 총괄인 조르지오 크레마시(Giorgio Cremaschi)가 프라임스캔 2의 핵심 기술과 비전을 소개하며 △김희철 원장(더블유화이트치과) △김석주 원장(연세여우치과) △박시찬 원장(늘푸른치과) △서상진 원장(예인치과) 등 국내 저명 연자들이 프라임스캔 2와 신제품을 활용한 획기적인 디지털 치과진료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덴츠플라이시로나 관계자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스마트한 연결성, 강화된 통합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프라임스캔 2는 치과진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이라며 “미래 치과진료의 흐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번 론칭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론칭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덴츠플라이시로나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