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기획] 내 치과 ‘디치털치과’ 만들기-덴티움 '디지털 가이드'

2021.05.14 09:42:47 제919호

키트와 슬리브의 다양한 조합 ‘정확성·편의성’ 으뜸
심플·풀 키트에 Ti, Non, Open 슬리브 최강 라인업 자랑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임상가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치과산업 역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정확하고 간단한 임플란트 수술을 실현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치과계 대표기업 덴티움도 예외는 아닌데, 덴티움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디지털 가이드 소프트웨어’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가 하면, 손쉬운 가이드 제작을 위한 디지털 센터와의 연계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활용도를 높여가고 있다.

 

최고의 정밀성을 추구하는 키트

가이드 서저리의 키포인트는 오차범위를 줄여 최대한의 정확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덴티움은 이를 위해 정확한 식립과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심플 키트와 풀 키트를 개발했다.

 

심플 키트는 가이드 서저리 시 좁은 식립구간에서 정확한 깊이와 위치를 얻고자 하는 임상의들에게 최적화된 키트라 할 수 있다. 풀 키트는 드릴링부터 임플란트 식립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스텝 드릴 형상으로 후행 드릴의 가이드 구간 확보로 시술 편의성과 정확도 확보에 기여한다.

 

Stent material은 USP Class 6 인증을 받은 검증된 소재로 강도도 우수해 Non 슬리브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덴티움의 대표 임플란트, ‘브라이트’ 관련 전용 키트도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과 호환돼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타입의 슬리브로 시술 편의성 향상

심플 키트는 Ø3.0 슬리브 홀이 적용돼 인접치 간섭에 따른 플래닝 제약을 최소화했다. 슬리브 형태는 Ti, Non, Open 슬리브 등 총 3가지의 옵션이 있다.

 

치아의 간격이 좁아 슬리브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Non 슬리브를 적용할 수 있으며, 구치부와 같이 악간 거리에 제약이 있을 시에는 측면이 열려 있는 Open 슬리브를 적용해 제한 없이 식립 가능하다. 또한 4mm 두께의 슬리브를 포함한 가이드 높이가 9.3mm로, 접근이 어려운 구치부에서 적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플랩리스 서저리 시 안정적이고 정확한 가이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Narrow ridge 및 불규칙한 치조골 부위에 Flat 드릴을 적용함으로써 편평한 치조골을 형성, Second stage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골 간섭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덴티움은 디지털 인상채득을 위해 힐링 어버트먼트 기능을 겸하는 IOS Scanning Jig 출시를 준비 중이다. 우수한 강도와 색상 구현을 위해 PEEK 소재를 사용했으며, G/H부에 Concave 형상을 적용해 커스텀 어버트먼트 사용에 적합하게 고안됐다.

 

덴티움 관계자는 “가이드 서저리는 빠르고 정확한 시술을 도와주는 만큼, 술자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덴티움의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은 이러한 가이드 서저리의 기본요건을 모두 충족한 제품으로 임상적 우수성이 확인된 자사의 임플란트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4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