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루비스체어(LUVIS Chair)’에 신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출시했다. ‘루비스체어’는 덴티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치과용 유니트체어로, 의사와 환자 모두의 편의와 다양한 진료환경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덴티스는 기존 기능에 더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AIR H/P 오토 크루즈 △무선 풋 컨트롤러 △OVER ARM TYPE 닥터테이블 등이다. 먼저 AIR H/P 오토 크루즈 기능을 추가, AIR 핸드피스 RPM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풋 페달을 계속 밟고 있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했다. 무선 풋 컨트롤러는 진료 중 선으로 인한 거추장스러움을 없애고, 발판을 통해 간편하게 RPM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배터리로 무선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 시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또한 공간 활용도를 높인 OVER ARM TYPE 닥터테이블을 개발해 다양한 진료 스타일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루비스체어’는 편안함, 편의성, 안전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슬림하면서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오(대표 김종원)가 지난 7월 1일 동탄 일반산업단지 내 750평 규모의 첨단물류센터를 설치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종원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개소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 센터 투어 등이 진행되며 새로운 도약을 축하했다. 디오는 750평 규모의 최신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인 센터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동탄물류센터 구축은 자체적으로 진단한 운영상의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미래 성장에 대비한 전사 물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프로젝트다. 디오는 전문 컨설팅을 통해 △물류 거점 최적화 △운영 효율화 △시스템 고도화 등 12대 핵심 개선 과제를 도출, 전사 차원의 스마트 물류 혁신에 착수했다. 이번 혁신의 중심에는 차세대 창고관리시스템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가 있다. 실시간 통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피킹 효율을 극대화하고, 기존 대비 물동 처리량을 2.5배 이상 향상시킬 계획이다. 재고 정확도는 99% 이상으로 끌어올려 유연하고 정밀한 물류 운영을 실현한다. 신규 센터는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확보한 최적 입지를 기반으로 전국 익일 배송 시스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올소마트가 파격적인 가격으로 투명교정과 구강스캐너를 동시에 도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회를 마련했다. 올소마트가 제공하는 투명교정은 ‘교정전문의가 하는 투명교정, 교정전문의를 위한 투명교정’으로 성장해온 ‘나노라이너’, 그리고 4년 전 국내에 출시되며 수백 개의 치과에서 임상 검증을 마친 구강스캐너 ‘Aoralscan’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이 두가지를 38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조건은 이렇다. 투명교정 ‘나노라이너’를 2년간 라이트코스 기준으로 40케이스 계약 시 구강스캐너를 보증금 380만원에 대여 및 인수하는 조건이다. 여기서 라이트코스는 치료기간이 9개월에서 1년 사이의 비교적 간단한 케이스로 투명교정 장치를 기준으로 했을 때 24개 이하로 치료가 마무리되는 케이스를 말한다. 만약 40케이스를 채우지 못하더라도 보증금에서 해당비율 만큼을 제한 후 반납이 가능하다. 또한 40케이스의 절반인 20케이스를 계약 1년차에 채우지 못하더라도 2년차에 1년차의 부족분까지 소화한다면 구강스캐너를 지속 사용할 수 있다. 결국 2년 안에 40케이스를 모두 소화한다면 보증금 380만원으로 구강스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이하 오스템)가 지난 7월 4일 서울 강서구 머큐어 서울 마곡에서 1기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진행했다. 오스템은 조직문화 및 소통구조 개선의 핵심적 역할을 할 ‘주니어보드’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공식 출범한 ‘오스템임플란트 1기 주니어보드’는 앞으로 1년간 경영진과 구성원 간 양방향 소통의 가교이자 조직 내 의견 개진을 활성화할 촉매제로 활약할 예정이다. 중대한 역할을 맡은 만큼 오스템은 주니어보드 위원 선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 본부별 추천과 개인 신청을 통해 폭넓게 후보군을 모집했고 서류 및 평판 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활동 의지와 역량을 입체적으로 평가했다. 관계자는 “이처럼 엄격한 과정을 거쳐 재직 기간이 10년 미만이면서 직급이 과장 이하인 16명의 주니어보드 위원이 선발됐다”며 “다방면에서 생생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소속 부서 또한 영업, 생산, 연구, 경영지원까지 4개 직군을 골고루 안배했다”고 밝혔다. 직군과 직위 등을 고려해 4개조로 편성된 주니어보드 위원들은 매월 정기회의를 열어 자체적으로 아젠다를 발굴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부병찬·이하 공보치의협)가 주최하고, DENTEX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6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 & 컨퍼런스(이하 DENTEX 2026)’가 참가업체 모집에 본격 착수했다. DENTEX 2026은 치과 개원을 준비 중인 예비 개원의와 치과 경영에 관심 있는 의료인을 위한 개원·경영정보 특화 전시회로, 내년 1월 11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약 3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개최된 DENTEX 2025에는 67개 업체, 279부스, 1,403명의 참관객(사전등록 1,316명·현장등록 87명)이 참여, 치과계 내 실질적인 개원 수요와 관련 정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DENTEX 2026은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인을 위한 맞춤형 전시회로, 의료장비, 전자차트, 개원 입지, 경영 컨설팅, 제약 등 총 6개 전시관과 컨퍼런스 장으로 구성된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제품 비교 및 상담, 임상 강의, 개원·경영 컨퍼런스,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부스 배정은 △참가 규모(다부스) △신청 순을 기준으로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플란트 전문기업 워랜텍이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개최한 ‘워랜텍 임플란트 론칭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두 지역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300명의 현지 치과의사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워랜텍의 디지털 기반 임플란트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세미나에는 연세치대 조영단 교수와 베트남 연자인 Tran Hung Lam이 메인 연자로 나서 워랜텍 임플란트를 활용한 즉시 식립 사례와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디지털 워크플로우와 WAGA 키트를 접목한 수술법이 소개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워랜텍 심인보 대표는 직접 무대에 올라,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임상 데이터를 소개했다. 그는 “워랜텍은 품질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한국 1세대 임플란트 브랜드”라며 “2025년 하반기부터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에 이어 스리랑카에서도 론칭 행사가 이어졌다. ‘Tooth in Box’를 주제로 진행된 스리랑카 세미나에서는 빠르고 정밀한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이 소개됐으며, 요르단 지역 KOL (Key Opinion Leader)인 Dr. Maje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구강전문 브랜드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치약 개발 16년 노하우를 집약한 프리미엄 치약 ‘백치약’ 시리즈를 성인 맞춤형 치약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기능성과 감각적인 향, 안전한 성분까지 모두 강화한 3종 구성으로, 다양한 구강 고민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출시된 백치약은 △구취 관리에 효과적인 ‘스트롱민트향’ △시린이 완화를 위한 ‘루이보스민트향’ △잇몸 건강과 충치 예방을 위한 ‘블랙커런트향’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구강고민을 고려한 맞춤 설계를 통해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탄생했다. 특히 스트롱민트향은 코어덤 피부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구취 개선 효과가 최대 8시간 지속되고, 입안의 pH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4가지 민트향과 자연 유래 감미제인 토마틴을 조합해 상쾌함은 높이고 자극은 줄여 민감한 구강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랙커런트향’은 1,450ppm의 고불소 설계로 잇몸 건강과 충치 예방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고, 달콤한 과일향과 톡 쏘는 상큼함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루이보스민
레진 시멘트는 과거에 라미네이트 또는 인레이 접착에 주로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보편적으로 활용되면서 그 사용이 대중화됐다. 한 연구에 의하면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최종 접착을 RMGI 시멘트로 하고 초음파 팁을 이용한 스케일링을 한다 하더라도 미세누출이 레진 시멘트와 마찬가지로 증가하지 않는다1)고 했다. 이런 연구 결과를 보면 RMGI 시멘트를 사용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 듯하다. 특히 프렙을 잘하는 원장들은 임상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런데 최근 지르코니아 크라운 최종 접착 후 주변 부위 레진 시멘트가 RMGI 시멘트에 비해 용해도가 적다는 연구결과2)를 보면 margin에서 gap이 골드 크라운 또는 PFM 크라운 보다 큰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경우 용해도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크라운의 길이가 짧거나 과거에 프렙이 이미 과하게 돼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그럴 수밖에 없을 것이다. 최근 출시된 솔벤텀의 RelyX™ Universal resin cement는 다양한 장점이 있다고 생각된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 브로슈어를 보면 더 많은 장점이 있다고 적혀 있지만, 임상가로서 느껴지지 않는 부분을 적는 것보다는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스웨덴 프리미엄 구강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인 테페(TePe)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했다. 1965년 설립 이후, 테페는 ‘건강한 구강, 건강한 미소’라는 비전 아래 전 세계인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예방 중심의 구강건강 관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테페는 치간칫솔, 칫솔, 특수칫솔 등 고품질의 다양한 구강위생용품을 전 세계 60여개국 이상 치과병·의원 및 대학병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치주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전 세계 치과전문의와 치과위생사는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구강용품 전문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에서는 ㈜덴오믹스(덴잇비즈)가 테페의 유일한 한국 공식 수입·판매처다. 국내 700여곳에 테페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으며, 치간칫솔을 비롯한 칫솔, 교정·임플란트·어금니 칫솔 등 구강 구조와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의 선택을 받고 있다. 테페의 모든 제품은 스웨덴 룬드대학교수팀과 글로벌 치과의사팀이 공동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제조부터 생산까지 스웨덴 말뫼에서 진행함으로써 제품 품질과 안정성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또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덴올 라이브쇼가 디지털 덴티스트리 파격 방송을 진행한다. 덴올 라이브쇼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특집 2탄으로 치과용 밀링 머신 ‘OneMill 5x Plus’ 파격 조건 방송을 오는 7월 8일과 1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과의 디지털 전환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부상하고 지르코니아 치과 보험 적용에 따라 원내 밀링 수요 역시 증가한 만큼 성능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조건에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이번 방송은 ‘실속팩’과 ‘디지털팩’ 두 가지 프로모션을 실시해 고객들의 선택 폭도 넓혔다. 실속팩은 기본 구성인 ‘OneMill 5x Plus(디스플레이 커버, 전용 테이블, 전용 집진기, 밀링 구동 CAM SW)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40만원 상당의 밀링버 3세트 △75만원 상당의 디스크어댑터 3세트 △100만원 상당의 Estar-Z를 제공한다. 여기에 덴올 라이브쇼 단독 혜택으로 200만원 추가 할인쿠폰과 밀링버 3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는 올해 다시 만날 수 없는 파격 조건으로 가격은 3,290만원이다. ’디지털팩‘은 OneMill 5x Plus에 450만원 상당의 ’3Sh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DVmall의 멤버십 서비스가 론칭 7주년을 맞았다. 2018년 처음 선보인 DVmall 멤버십은 치과의사의 입소문을 타고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왔다. DVmall 멤버십 회원은 △상시 10% 할인 △덴탈잡 이용권 10% 할인 △구매 금액에 상관없는 무료 배송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받는다. 멤버십 회원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에서 Seoul Implant Dentistry, DV Conference, DV world Seoul 등 주요 학술대회 강연과 라이브 서저리 영상을 다시보기로 제공받을 수 있어 학술 콘텐츠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삼성·LG전자, 세라젬, 위니아 등 치과에 필요한 가전 등도 DV Point 적립권 등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국내외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DV tour’도 도입해 단순 구매 혜택을 넘어 치과계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동료 치과의사를 위한 ‘DVmall 멤버십 선물하기’도 DVmall만의 차별점이다. 선물하기를 통해 가입한 회원과 선물한 회원 모두에게는 3만 DV Point 또는 프리미엄 피자세트 중 본인이 선택한 품목 1가지를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지난해 11월 미국의 글로벌 의학 레이저 의료기기 회사 바이오레이즈(BIOLASE)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물방울레이저(WaterLase) 국내 공급에 나섰다. 메가젠은 바이오레이즈가 기존 보유한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치과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치과치료 활용성 높아 물방울레이저(WaterLase)는 2,780nm 파장의 Er,Cr:YSGG 레이저 에너지를 받은 물 분자가 순간적으로 가속 팽창해(HydroPhotonics) 조직을 절개 절삭하는 첨단 치과 레이저 장비다. 이 기술은 물방울들이 ‘Cold Cut’로 구강 내 연조직과 경조직을 효과적으로 절개 및 절삭하기 때문에 열 손상이나 통증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한 치과진료에 활용할 수 있다. 지혈과 살균 효과가 뛰어나며 생체자극효과까지 더해져 치유 속도와 예후 면에서 우수한 특징을 갖는다. 다른 Eryag 레이저들보다 낮은 출력으로도 충분한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특허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Minimal Invasive Dentistry에 가장 적합한 장비로 평가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의료기관의 여름 휴가를 응원하는 ‘AI에게 맡기고 휴가 GO!’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의료진 및 관계자가 고객 문의, 예약 등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와이즈에이아이의 에이유와 덴트온은 전화 응대부터 예약 진행까지 모두 AI가 자동으로 처리해 의료진의 부재 중에도 병원 응대가 가능하다. 특히 AI가 전자의무기록 데이터를 분석해 진료, 정기검진 등이 필요한 환자들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직접 연락해 예약까지 진행함으로써 기존에 놓쳤던 ‘숨은 고객’을 발굴, 병원의 수익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휴가 GO!’ 프로모션은 에이유와 덴트온 도입을 고려하는 병원 어디나 응모 가능하다. 와이즈에이아이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참여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AI 플랫폼 설치를 완료한 의료기관 선착순 100곳에는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신라호텔 더 파크뷰 디너뷔페 식사권 2인 △LG 퓨리케어 360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허먼리프(HermannRyff)가 지난 6월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전라남도치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참가,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SIDEX 2025에서 성공적인 첫선을 보인 이후 두 번째 전시에 출품한 허먼리프는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키며 프리미엄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Trusted by experience’를 슬로건으로 내건 허먼리프는 다년간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밀한 품질과 실용적 설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참관객들 역시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 공감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실제 제품에 대한 문의도 활발하게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임플란트 제품뿐 아니라 현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주목을 끌며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다. 브랜드와 임상가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허먼리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주고 제품에 관심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