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비- 늘 주는데 우리가 하찮게 여기는 빗물이지만 사막의 부활초에겐 한 줄기 비가 곧 생명, 100년 만이라면 더, 더 꽃비다.…
Uganda* 우리도 얼마 전까지 배급 우유와 빵을 먹었다 인류의 탄생지 아프리카는 동물의 왕국과 초롱초롱한 눈빛과 검정으로 더 익숙한 사실 우간다 컵은 의료봉사 갔던 딸이 사왔는데 부모 고마움의 약효는 길게 2주정도 갔다 그런데 나의 재능 기부는? 여기 진료실, 환자들이 나의 스승이자 경전이다.…
원장실의 스켈레톤: 220V 온풍기-한철 장사 지구 온난화를 무좀처럼 가볍게 생각하는 21C 점점 오리털 파카 입을 일이 없는 夏같은 冬 빨간 내복은 구닥다리 박물관에 밀어 넣어야겠고 따뜻한 나라産해먹이라도 미리 구입해야겠고 업종도 철에 맞게 바꿔야 우리가 사는, 순응의 시대.…
두경부 방사선보지 못하는 속을 통과한 이름 모를 선들이2차원적인 검고 흰 형상으로 그린처음에는 징그러웠지만 자주 보니 무덤덤한거짓말 못하는 요긴한 진단도구.
GOD-Good으로God, 신을 거꾸로 하면 Dog솔직히 그렇게 비하시키고 싶을 때도 있다God는 언제나, 어느 곳에나, 누구에게나존재하는, 내가 다가서야만 만나는똑같은 본질을 갖고 있는삶이 무거워야 더 애타게 찾는허상이기도한 실체.
타지마할(Taj Mahal)타지마할에는정지된 상아빛 무덤과 사랑의 표현이 자란다 먼지 가득한 북인도 자무나강가의 흰 사랑이 슬프다붉은 아그라성에서 죽을 때까지 쳐다만 본 슬픔이 흥건하다모두는 대칭으로 경배하러 간다구원의 작업을 확인해야 한다반사되는 노을빛 소원들이 보인다그저 오염된 영혼이 부끄럽다보름달 아래 사랑하는 이와 다시 올 때까지 안녕.
원장실의 스켈레톤: 비누- 樂樂‘세상에 이런 일이’ 기대와는 상관없이 늘 벌어지고희생타 싸인이 나왔고거품은 부동산과 붙어 다니고하이에나 같은 동종의 착한 스카벤져感之德之.
초당동 솔밭누구나 좋아하는 두부의 초당마을국산? 미국산? 콩도 중요하지만그 속엔나의 내장처럼살고픈 사연들로 자란 소나무들이타감(他感, Allelopathy)이라는 진화를 받아 들였고얽히고설킨 듯하지만분명한 초당, 교산, 난설헌이...
사람 인(人)- 미지의 세계로저렇게 말발굽처럼앞으로달려가는 것이 사람이 할 일,끝없이 힘차게그러나저 발굽으로타인이 상처받지 않도록조심!
원장실의 스켈레톤 : 먼지- 상주균(菌)300여 가지 오물쪼물한 구강 상주균도빛으로만 조사되고 불면으로 떠도는 먼지도수(數)의 아슬아슬한 평형이 깨지면의도하지 않은 동반자살이 이루어지는항상 품안에서만 사는.
플라멩코안달루시아의 뜨거운 태양은 심장을 솟구치게고단한 삶은 박자를 빠르게미간 주름은 안쓰럽게 사파테아토는 외로운 영혼에게 동참을나도 모르게 발을 구르는 즉 접신된 움직이는 붉은 모든 것들에게, 올레!
직업- 빡빡 9~12시, 1~7시점심까지 병원서변함없는 내 일터의 약속!
키웨스트(Key West)그곳은어디쯤인지?어떻게, 얼마나 걸릴지?이런 잡동사니는 네이버에게그저 청춘이 그립다면청새치라도 어깨에 둘러메고 올 요량으로훅!,지금, 당장 후끈한 그곳으로 떠나라,갇힌 자들이여!
원장실의 스켈레톤: 머그컵 - 비서실장반복되게 영검한 곳을 애무하는 이, 전파되는 이보챈 적 없는 순박한 이, 성자같이 주기만 하는 이언제나 그 자리에 있어도 불평 없는 이, 고운 이손 인사에서 입맞춤으로 끝인사 하는 뜨거운 이너도 누군가에게 그렇게 살았느냐?
반야사우리 집 뒷산 넘어 높은백화산 밑 신라부터 흘러달빛은 사연으로 총총 걸음은 소풍으로부처는 나? 너?그 보다도지혜란 반야놀이도 결국, 욕심?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
지난 시간에는 ‘매너가 감동을 만들고 감동이 소개환자를 부른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매너가 장착되었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진행해볼까요? 호감 가는 좋은 사람이 나에게 깜짝 선물을 해주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심장이 콩닥콩닥!’ 기분 좋은 설렘을 느끼게 되겠죠! 우리 치과가 매너 좋은 호감 가는 상대가 되었다면 이제 깜짝 선물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이벤트로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가격 할인입니다. 그러나 이미 진료 중인 환자들에게 가격 할인은 무의미한 이벤트일 것입니다. 또한 기준 없는 무분별한 가격 할인 이벤트는 환자의 신뢰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격 할인 말고 다른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Anniversary!! 바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치과에서 챙겨 볼 수 있는 기념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필자가 생각하는 것은 1) 환자의 개인적 기념일 2) 시즌 기념일 3)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은 3번째 우리 치과만의 특별한 기념일 챙기기입니다. 대신 이 기념일을 환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가 만든 물건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판매할 수 있을까가 가장 큰 고민일 것입니다. 물건을 판매하는 것과 치과처럼 사람을 진료하는 것을 비교한다는 것이 좀 그렇지만 경영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비슷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신환을 우리 치과에 내원하게 할 수 있을까? 이게 치과 경영자 입장에선 가장 큰 고민이자 숙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치과들은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을 하거나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에게 가격할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이 단기적으로는 치과 경영에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장기적인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단적인 예로 가격할인만을 내세운 치과들의 경우 개원 3년 이상을 넘기지 못하고 문을 닫는 사례가 많으며, 인터넷 광고의 경우 굉장한 비용이 소요되지만 소요된 비용대비 효과는 크지 않다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큰돈을 쓰지 않고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쉽다 생각하지만 구성원이 다 같이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