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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PRODUCT] 디오 'DIOnavi.'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 월드클래스 저력 확인
디오 “100% 디지털, 압도적 정밀도로 비교불가” 자신

디오가 지난 2014년 출시한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가 압도적인 정확성과 안정성으로 월드클래스급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디오나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으로, 지난 2017년 10만 홀을 돌파, 지난해 10월에는 누적 식립 20만 홀을 돌파했다. 디오 측은 올해 디오나비를 활용한 임플란트 식립이 누적 40만 홀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하고 있다.  [편집자 주]

 

디오나비, 신드롬급 성장세 이어갈 듯

디오 측은 “디오나비는 그간 3년의 발자취를 1년여 만에 뛰어넘는 신드롬급 성장세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누적 식립 40만 홀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디오나비의 압도적인 정밀도를 자랑하는 드릴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임플란트 식립의 정확도는 첫 번째 드릴링에서 그 운명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 드릴링이 정확해야만 파이널 드릴까지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한 드릴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디오나비는 첫 번째 드릴의 정확도에 모든 걸 집중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타사에는 없는 ‘드릴 튜브’가 최고 정밀도를 자랑하는 비결이라고.

 

드릴 튜브는 드릴과 튜브의 접촉면적을 넓혀 주고 밀착시켜 드릴링 시에 흔들림이나 움직임을 잡아준다. 드릴 튜브 길이가 길수록 접촉면적을 더욱 긴밀하게 밀착시켜 전치부에는 12㎜의 긴 튜브를, 소구치에는 9㎜ 중간 길의 튜브를 그리고 개구량이 부족한 환자는 드릴 튜브를 사용하지 않고 2.0×5㎜ 가이드 드릴을 대체해서 사용하는 3가지 시스템이다.

 

디오 관계자는 “길이도 길지만 드릴 튜브는 펀칭된 연조직 속으로 삽입되는 구조로 설계돼 있어 최고의 정밀도와 함께 개구 제한에 대한 편리성에도 중점을 뒀다”며 “정확성과 편의성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우수성으로 호평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드릴 튜브는 오차를 없애기 위해 국내 정밀가공 기술이 모두 집약됐다는 것. 관계자는 “드릴 튜브와 가이드의 공차는 0.01㎜로, 이는 대한민국 가공기술력으로 좁힐 수 있는 최소 공차 값”이라며 “이는 산술적으로 1도 미만의 오차범위(디오나비의 각도 평균오차 0.4도)를 나타내는 반면 드릴 튜브를 사용하지 않고 드릴링 시에는 5도 정도의 오차를 보이고 있다는 연구결과도 제시됐다”고 설명했다.

 

 

환자 맞춤형 OFFSET 시스템도 한 몫
디오나비는 케이스별로 Sleeve offset을 차별했다. 따라서 인접치 간섭이나 개구량에 한계가 있는 경우에도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케이스는 기본 Offset 값이 9㎜, 10.5㎜, 12㎜로 돼 있고, Narrow 케이스는 12㎜, Wide는 기본 값이 8㎜로, 구치부 시술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 가이드의 높이를 최대한 낮춰 정밀하게 식립할 수 있다. 또한 Sleeve offset 값은 사용자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컨셉으로 특허가 등록돼 있어 경쟁사에서 쉽게 접근이 어렵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디오나비의 가장 큰 특징은 무치악까지 모든 케이스를 100% 디지털화했다는 것.

 

‘In Put Data’에서 ‘Out Put Data’ 제품까지 전 공정과정을 100% 디지털화함에 따라 치료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진행하고, 수술 전 3D 모의시술로 개인의 구강구조, 잇몸뼈에 맞는 식립 위치와 각도·깊이까지 모두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무치악 환자나 상악동 거상, 발치 후 즉시 식립 등을 비롯해 골 폭이 좁은 케이스, 치간이 좁은 케이스 그리고 개구량이 적은 구치부, 하방 식립 후 즉시보철이 필요한 경우 등 케이스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디오나비 Full Arch는 무치악 환자의 틀니 스캔부터 플래닝, 가이드 제작, 시술 그리고 최종보철에 이르는 전 과정을 ‘Full Digital’화 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무치악 환자의 구강 정보를 구강 밖에서 편리하게 채득할 수 있고 기존 환자의 틀니를 이용하거나, 디오에서 개발한 ‘Wax Denture’를 이용해 무치악 환자의 잇몸과 수직 고경 및 교합 데이터를 정확하게 채득할 수 있다.

 

관계자는 “구강 스캐너를 사용하는 술자들이 겪고 있는 무치악 케이스에서 발생하는 스캐닝의 어려움과 오차를 극복할 수 있다”며 “이러한 풀 디지털 방식은 수술 시간 단축뿐만 아니라 환자의 내원 횟수 감소 그리고 아날로그 방식의 복잡한 인상 채득과 보철 제작 과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쉽고 빠르게 정밀한 최종 보철물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Bone Heating’ 제로에 도전

디오나비는 전용 드릴의 뛰어난 절삭력으로 저속 드릴링(100rpm)과 무주수를 권장한다. 드릴링 구간마다 디오나비 전용 실린지로 셀라인을 주입해 본히팅 방지 및 골와동 내 파티클 제거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드릴링 시에는 주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술자의 시야 확보가 용이해 안전한 드릴링이 가능하고, 또한 비염 등 코로 호흡하기 어려운 환자도 호흡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

 

디오 김진백 대표는 “디오나비는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본격적인 성장에 대비해 R&D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해 나가도록 계속해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신문 사설] 치과의사와 유튜브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유튜브로 가장 많은 돈을 번 유튜버는 일곱 살 어린이라고 전해졌다. 이 미국 어린이가 유튜브로 버는 수익은 연 240억원으로 추정됐다. 동영상에 익숙지 않은 세대들은 어리둥절할 것이다. 유튜브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테니 말이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기존의 SNS는 글과 사진 위주의 소통이 이뤄졌다. 유튜브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며 소통한다. 물론 페이스북에도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도 뒤늦게 ‘IGTV’라는 영상채널 운영에 뛰어들었지만 유튜브의 인기는 여전히 독보적이다. 소셜미디어 서비스시대의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유튜브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듯 전 세계 사용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기존 SNS와 달리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광고 수익의 일부를 채널 운영자에게 지급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구독자와 조회 수가 많아져 인기 유튜버로 거듭나면 도서출판과 강연 제의 등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거나 추정 수익이 억대에 달하는 유명 유튜버들을 선망의
[치과신문 논단] 치과계 선거와 후보자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무더위가 덜 했지만 제법 기승을 부렸다. 입추가 지나고 처서가 다가오면 제 아무리 무더운 날씨도 한풀 꺾이게 되는 것이 자연 현상이라고 말한다. 언제 더운 날씨가 가려나 해도 이제 추위 걱정을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처럼 시간은 빠르게도 지나간다. 세월이 지나가고 슬픈 악재도 기억 저편에서 멀어질 때, 다시금 용기를 내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인생의 보약이 되는 것이다. 2017년 초 치과계는 혼란과 격변의 시기였다. 치과계에서 처음 치러진 직선제에 대한 기대 반, 우려 반으로 협회장 선거를 비롯한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장 선거와 정치계에서 예상치 못한 대통령선거까지 그야말로 선거바람으로 치과계 및 나라 안팎이 들썩거린 해였다. 치과계 협회장 선거의 부정한 결과로 재선거까지 하며 홍역을 치른 이후, 파장은 대단했고 후유증 또한 심했다. 결과에 승복하기까지 온갖 비리, 억측이 난무한 가운데 선거와 관련해 발을 담근 사람들은 결과에 한마디씩 내뱉으며 나름대로 입장을 알리기도 했다. 세월이 약이라 했던가? 선거에 대한 상처가 치유되어가는 듯 2년이 흘러갔다. 협회장 및 서울·경기지부 선거에 낙선한 사람들은, 함께 해준 운동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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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